UPDATED. 2024-04-29 13:05 (월)
 실시간뉴스
프리미엄독서실 온더데스크, 무인 키오스크...창업컨설팅 진행중
프리미엄독서실 온더데스크, 무인 키오스크...창업컨설팅 진행중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1.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프리미엄 독서실 온더데스크 내부 전경 (사진=온더데스크 제공)

최근 스마트한 기계를 활용하고 인공지능을 탑재한 스피커나 리모컨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빠르고 쉽게 그리고 편하게 인간의 삶을 도와주는 이러한 도구의 발전은 모든 분야로 확장돼 작은 것에서부터 복잡하고 커다란 문제까지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프리미엄 독서실 온더데스크는 지난 2017년 말부터 무인 키오스크를 활용해 찾아오는 이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4차 산업이 발전해가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장비나 무인 시스템이 최근 빠르게 우리의 삶과 가까워지고 있다. 프리미엄 독서실 온더데스크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무인 장비인 키오스크를 도입해 새로운 형태의 독서실을 준비했다.

안내데스크에 상시 인원을 배치해야 했던 기존의 독서실 모습을 탈피하고 간단한 메뉴 터치를 통해 시간 관리나 출입관리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으로 변화시킨 것이다. 무인운영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있기도 하지만, 온더데스크는 시스템적인 면이나 전체적인 서비스에서 대응방안을 마련했고 앞으로 그 수를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최근 독서실은 온더데스크와 같이 깔끔한 인테리어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독서실로 변화하는 추세다. 어두웠던 조명은 밝고 조정할 수 있는 다채널 조명으로 바꿔 달아 밝은 분위기를 만들었고 카페형 테이블, 스터디룸형 공간 등 다양한 공간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구성했다.

또한,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항상 쾌적한 공기와 적정온도를 유지하도록 시스템을 관리하고 있다. 최근 중고등학생뿐 아니라 토익이나 자격증 관련 공부를 하는 대학생, 취업을 준비하며 필요한 공부를 하는 취준생, 자기계발을 위해 필요한 전문 분야를 공부하는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층이 독서실을 방문하고 있는 만큼 방문하는 이들에게 건강한 공부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온더데스크가 목표로 하는 점이다.

온더데스크는 아모르이그잼과 제휴, 콴다와 MOU 체결, 모바일 온더데스크 애플리케이션 출시, 국내 유명 어학·공무원 인강 교육콘텐츠와의 제휴를 맺어 학습 프로그램적인 부분까지 도울 수 있게 영역을 확장하고 있기도 하다.

프리미엄 독서실 온더데스크 관계자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편안한 삶을 누리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온더데스크에서도 출결관리나 다양한 기능을 갖춘 무인 키오스크를 활용한 독서실을 준비했다”라고 말하며 “최근 취준생은 취직을 위해, 직장인들은 승진을 위해 자격증 시험공부를 하고 카페와 같은 학습 공간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데 이들을 위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더데스크는 프리미엄독서실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창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카페온더데스크로 영역을 확장해 창업아이템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으며, 고양 행신동 내 행신센터, 인천용현센터, 고덕센터 등 최근 영업점을 더 확장해 나가고 있다. 프리미엄 독서실 온더데스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