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35 (월)
 실시간뉴스
여드름·여드름흉터·아토피, 리프팅으로 피부 탄력과 면역력 증진
여드름·여드름흉터·아토피, 리프팅으로 피부 탄력과 면역력 증진
  • 변희승 기자
  • 승인 2018.01.2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MBN 천기누설 방송에 출연한 수원 하늘토한의원 정우현 원장이 피부치료 주제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당시 ‘바싹 건조한 몸이 병을 부른다! 피부 건조를 잡아라!’라는 내용으로 건조한 겨울 날씨에 피부 면역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질병과 치료 및 관리에 대한 비법을 소개하고 과학적으로 검증했다.

정우현 원장은 “피부 치료법은 기의 흐름을 잡아 근원을 해결해야 한다”며 “외부 피부 재생 즉, 스마트 차침을 통해서 리프팅 치료를 병행해 본질적 여드름과 여드름흉터의 치료를 도와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얼굴과 몸의 피부가 성질 면에서 다르다는 점도 고려해야 할 사항이지만 내부적인 장기 기능과 그에 따른 피부 표피 장벽의 면역력 문제를 함께 치료해야 한다. 두 가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한방 피부 리프팅 재생 및 면역력 치료가 효과적이다.

아토피 피부염과 알레르기 접촉성피부염, 지루성피부염, 두드러기, 습진 등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스마트 차침은 피부 진피층의 리프팅 효과로 탄력과 주름 등 피부 표피 장벽의 재생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병은 속을 다스려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가볍게 넘기는 여드름도 예외는 아니다. 한의학에서 여드름은 단순한 피부과 질환이라기보다 ‘열이 들었다’고 표현한다. 이 열은 스트레스와 피로감 등 외부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현상이다.

열이 빠지지 않을 경우 체내의 장기 기능이 약해지며 면역력이 저하된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체내의 재생능력도 약해져 외부의 약한 자극에도 피부는 더욱 민감해지며 여드름, 지루성피부염 같은 피부과 질환이 심해질 수 있다.

피부과 질환은 단번의 치료를 통해 회복할 수 있는 피부과 질환이 아니기에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지루성피부염, 알레르기성 접촉성피부염을 앓고 있는 이들 또한 마찬가지다. 수원 하늘토한의원 정우현 원장은 “치료 후 재발을 막기 위해 사후관리법 노하우도 알려드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피부 리프팅 재생 치료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꾸준히 먹는 한약의 처방이다. 환자들의 개인 체질에 맞춘 한약과 환약 처방으로 내부적, 장기적 근본 재생 치료를 병행함으로써 피부 표피 장벽의 면역력을 높여 피부 탄력 및 여드름 자국으로 생긴 색소침착, 기미 같은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수원 하늘토한의원은 "치료와 한약 처방을 동시에 이루어, 피부만 좋아지는 치료처럼 한시적 완화가 아니라 체질별로 각각의 원인을 잡아주는 해결책을 지향하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피부과 질환의 치료법은 다양하다. 한방에서도 전문가를 찾아야 하는 이유는 체질에 맞는 한약과 침을 처방하여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것이다. 체내의 독소를 만드는 습열, 담음, 어혈을 배출시키고 내부순환을 도와주면 피부가 살아나는 것을 느끼게 된다.

수원 하늘토한의원 정 원장은 "잘못된 접근의 치료는 오히려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특히 피부과 질환은 외형적인 증상을 가지고 있기에 잘못된 치료를 할 시 병변이 더 넓어진다거나 걷잡을 수 없는 문제를 일으킨다. 그렇기에 전문의를 만나 정확한 진찰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근본적인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