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40 (토)
 실시간뉴스
‘고의 vs 팬심’ 손연재, “손연재는 러시아로 귀화해라?” 논란 급부상
‘고의 vs 팬심’ 손연재, “손연재는 러시아로 귀화해라?” 논란 급부상
  • 정유미
  • 승인 2018.01.29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손연재 SNS 캡쳐)

리듬체조 선수 출신의 손연재가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현재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손연재’가 떠오르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이날 손연재가 과거 피겨퀸 김연아를 편파 판정으로 이겼던 소트니코바의 SNS에 ‘좋아요’를 누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이와 관련한 다양한 의견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대중문화평론가 여창용 씨는 “이번 손연재의 소트니코바 SNS 파문은 대중이 손연재에 대한 분노가 여전히 풀리지 않았음을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라며 “손연재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지낸 선수로서 국민들의 정서를 헤아릴 줄 아는 마인드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더욱이 “손연재 입장에서는 댓글 논란에 대해 다소 억울한 마음을 가질 수도 있다”며 "하지만 평창올림픽을 앞두고 국론이 분열된 상황에서 손연재 스스로가 공인의 의미를 다시한번 되새겨야 할 시점임을 명심하기 바란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소트니코바 그리 좋으면 라시아로 귀화하시길!”, “소트니코바한테 좋아요 누르는 이유는 뭘까”, “손연재는 공식 사과해야 한다” 등의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한편, 1994년생 손연재는 광장중학교와 서울세종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교육과학대학에서 스포츠레저학과을 전공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