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4 17:05 (토)
 실시간뉴스
홍란 김보경, 베트남 국제학교 학생 초청 레슨
홍란 김보경, 베트남 국제학교 학생 초청 레슨
  • 류정현
  • 승인 2018.03.08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는 시즌 두 번째 대회이자 2018년 첫 대회인 '한국투자증권 챔피언십 with SBS골프'를 앞두고 '베트남 국제학교 학생 초청 레슨 이벤트'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8일 열린 베트남 국제학교 학생 초청 레슨은 골프 한류가 불고 있는 베트남에서의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골프 선수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직접 골프에 대한 정보를 주고 레슨을 하는 의미 있는 행사다. 대회가 열리는 트윈도브스 골프클럽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5명의 국제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홍란(32.삼천리)과 김보경(32.요진건설)이 참여했다.

홍란은 "내가 잠깐 시간을 내는 것만으로 아이들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 그래서 유소년 레슨 행사가 있으면 되도록 참여하려고 한다."며 소감을 밝힌 뒤, "중요한 포인트 하나만 알려줘도 금방 이해하고 나아지는 모습에 놀랐다. 다들 열정과 소질이 있어서 좋은 선수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레슨을 받은 베트남 국제학교 4학년 민소윤 학생은 "티브이로만 보던 선수들에게 실제로 배우니 신기하다. 스윙을 천천히 하라고 해서 생각하면서 했더니 더 잘됐다. 계속 열심히 연습해서 언니들처럼 멋진 골프 선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투어로 나아가기 위해 해외에서의 대회 개최를 확대하고 있는 KLPGA는 지난 2016년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한국투자증권 챔피언십 With SBS'를 통해 본 대회와 연을 맺었고 올해부터는 정규투어로 개최하며 규모를 크게 확대했다.

9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이번 대회는 국내 80명, 해외 16명의 선수와 추천 선수 6명 등 총 102명이 출전하며 2017시즌을 빛낸 정상급 선수가 모두 모여 초대 챔피언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Queen 류정현기자] 사진 KLPG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