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천호식품, ‘천호엔케어’로 사명 변경…신규 CI 공개
천호식품, ‘천호엔케어’로 사명 변경…신규 CI 공개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3.1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 이승우대표(왼쪽에서 4번째)와 임직원이 새로운 CI 천호엔케어를 선보이고 있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식품(대표 이승우)이 ‘천호엔케어’(Chunho NCare)로 사명을 변경하고 신규 CI를 공개했다.

작년 8월 빠른 경영 정상화를 위해 영입된 이승우 대표는 수년간 국내 굴지의 종합식품기업의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쌓아 온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그동안 천호엔케어의 도약을 준비해왔다. 이번 사명 변경을 발판으로 향후 공격적으로 사업 계획을 펼쳐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새 이름인 ‘천호엔케어’는 기업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 3가지를 반영해 하늘(天) 아래 가장 좋은(好) 것만을 담아 고객의 삶을 케어하겠다는 의미다. 여기서 핵심 가치 3가지는 ▲ 하늘 아래 가장 좋은 ‘원료’를 담는 자연 기업 – ‘Nature’ ▲ 하늘 아래 가장 좋은 ‘영양’을 드리는 건강 기업 – ‘Nutrition’ ▲ 하늘 아래 가장 좋은 ‘내일’을 드리는 라이프 케어 기업 – ‘Next’이며, 각 가치의 영문 이니셜 N를 따서 Chunho N Care로 사명을 완성시켰다.

이는 단순한 건강식품 제조 판매 기업으로서가 아닌, 건강 토탈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하는 천호엔케어의 성장 비전을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천호엔케어는 이번 신규 사명에 보다 명확한 회사의 정체성은 물론 근본을 충실히 지켜나가겠다는 자사의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성장 비전 제시를 위해 ‘천호엔케어 비전 2020’도 함께 발표했다. 2020년까지 매출 2020억을 달성하고 고객들의 라이프 케어가 가능하도록 건강 토탈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이를 위해 ▲ 어린이 및 2030 세대로의 타깃 확대를 위한 신제품 출시 ▲ 유통망 대변화 및 해외시장 개척 ▲ 신규 사업 진출 ▲ R&D 역량 강화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제품 전략으로는 최근 다양화되고 있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테마성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다. 곤약 기반의 다이어트 제품, 영양 밸런스 음료, 기능성 젤리 등으로 구성된 ‘2030’ 제품군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 시장 공략을 위해 아이 연령대별 기능형 젤리 음료로 구성된 ‘키즈’ 제품군도 선보인다. 또한 휴식이 절실한 현대인들을 위한 ‘항스트레스’ 제품군과 중장년 층의 활력을 위한 ‘안티에이징’ 제품군도 준비 중에 있다. 이와 같이 시장성 높은 테마 제품군을 구축해 탄탄한 성장 동력으로 활용하겠다는 전략이다.

유통에 있어서는 마트, 편의점 등 기본 유통 채널을 확보해 소비자들의 구매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온라인의 경우 현재 성장세에 있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의 견고한 확장과 함께 새로운 외부 채널을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브랜드 전략에 있어서도 고가 라인인 ‘천심본’을 프레스티지 브랜드로 육성하는 것은 물론, 기존 제품군은 ‘잇 네이처’, 온라인 및 마트 전용 브랜드 ‘하루활력’을 런칭해 브랜드를 삼원화해 운영한다.

타 산업군과의 협업, 국내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R&D 역량 또한 효과적으로 강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천호엔케어 비전 2020’를 주도하고 있는 이승우 대표는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업의 정리를 다시하여 환골탈태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며 “앞으로 천호엔케어는 고객의 삶까지 케어해 줄 수 있는 신개념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2020년까지 2020억 매출 달성은 물론 라이프 케어를 위한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