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3:20 (토)
 실시간뉴스
강의-현장 연계, 지역균형발전 이룰까?
강의-현장 연계, 지역균형발전 이룰까?
  • 전해영
  • 승인 2018.03.1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강의실의 교육 운영과 현장 체험을 일체화하기 위해 ‘전국 공무원 교육기관 현장견학 자료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 따르면, 현장견학 자료집은 현장 체험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교육 내용에 부합하며 교육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견학장소 선정에 도움을 주고 각 교육기관의 우수현장 학습사례를 함께 공유할 목적으로 발간하게 됐다.

이번 자료집 발간은 17개 시도 교육기관과 자료집 공동개발 협업 및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의 우수 견학사례를 참고해 진행됐다. 교육 현장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현장체험 장소를 교육 과정, 교육 효과 별로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현장 체험지 견학을 위한 세부적인 이용정보와 함께 인접한 관광지를 연계해 볼 수 있는 추천 관람 코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이번 자료집 발간을 통해 교육 과정과 현장 체험 분야 실질적 연계 및 지역 균형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관계자는 “공직자의 교육방향도 기존의 강의중심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참여하고 배우는 방식으로 변화 중”이라며 “이 책이 각급 교육기관의 현장 체험 분야 교육 효과를 높이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