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국 최초 수소연료전지차 복합충전소 준공
전국 최초 수소연료전지차 복합충전소 준공
  • 백준상기자
  • 승인 2018.03.27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수소+CNG 복합충전소 건립공사가 광산구 동곡CNG 충전소 부지 내에 완료됨에 따라 27일동곡 복합수소충전소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현대자동차는 3월 말 출시예정인 차세대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넥쏘(NEXO)를 윤장현 광주시장에게 광주 1호차로 전달했다.

동곡 수소충전소는 국비 15억원, 시비 15억원 등 총 30억원이 투입된 환경부 수소충전소 보급사업으로, 기존 광산CNG충전소와 연접해 수소전기차 충전설비를 구축, (재)광주그린카진흥원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수소+CNG 복합충전소는 전국 최초의 복합충전소로, 향후 CNG 개질기를 설치할 경우 수소를 자체 생산할 수 있어 수소생산설비가 없는 광주에서는 좋은 융복합수소충전소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수소충전소 위치는 KTX 송정역에서 동곡방면 5분 거리로, 현재 운영중인 진곡 수소충전소와 더불어 수소전기차 충전을 담당할 예정이다. 2018년 총 6기의 수소충전소 보급이 완료되면 기존 공공기관 중심의 보급에서 민간보급으로 확대돼 수소전기차의 보급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광주시는 수소전기차 보급수량이 41대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소전기차를 보급하고 있으며, 올해 4월 중 민간 중심으로 50여 대를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참고로 2017년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을 통해 국내 최초 수소차, 전기차로만 운행되는 친환경차 카셰어링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올해 수소전기차를 추가해 광주에서만 총 50대 이상 운영키로 했다.

사진 광주광역시 제공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