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15 (토)
 실시간뉴스
국가간 전자상거래 강자 지쇼퍼 ,알리바바 티몰, 이베이 등에서 잇단 수상
국가간 전자상거래 강자 지쇼퍼 ,알리바바 티몰, 이베이 등에서 잇단 수상
  • 박준석
  • 승인 2018.04.0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간 전자상거래 기업 지쇼퍼(Gshopper)가 국제적인 유수의 전자상거래 업체들로부터 파트너 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우수한 소싱능력과 지속적인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쇼퍼는 지난 3월말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티몰(天猫, Tmall.com) 본사에서 개최된 '티몰 글로벌 (Tmall Global) 파트너 서밋'행사에서 "Tmall 국제 (天猫国际)2017년 뷰티부문 최우수 공급파트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쇼퍼는 2017년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티몰과 협력을 시작한만큼 타 경쟁사 대비 후발 협력 업체였지만, 한국/일본/유럽 등 각 현지법인의 뛰어난 소싱 경쟁력과 납품 일정 및 규격에 맞게 각 오더들을 관리하는 능력의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특히, 뷰티 관련 브랜드 및 유통업체와 2개월 전부터 매입 계획을 세우고, 엄격한 기준으로 상품을 검수하여 납품하는 등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지쇼퍼가 평소 얼마나 철저하게 계획을 세워 상품을 공급하고 관리하는지를 보여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지쇼퍼는 지난 3월에 중국 푸젠성에서 개최된 eBay의 '푸젠성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회의 및 생산자 총회’에서 ‘2017년 eBay우수新판매자’와 ‘2018 eBay주목할 업체’ 두 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 행사에서 ‘2017년 eBay우수新판매자’와 ‘2018년 eBay주목할 업체’ 두 부문을 모두 수상한 회사는 지쇼퍼를 포함해 단 두 업체 뿐이었다.

eBay우수新판매자 수상은 eBay에서 1년간 100만 달러 매출을 돌파하고, 스마트기기, 전자, 통신, 가전생활 등 다양한 상품을 미국, 영국,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 등 주요 해외시장으로 판매한 공로가 인정됐다.

"eBay주목할 업체"는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모범 사례 기업에게 수상했다. 지쇼퍼는 전세계 기업과 브랜드, 소비자를 대상으로 월등한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해 eBay의 발전에 기여한 점이 인정받았다. 또한 지쇼퍼는 eBay의 중요한 파트너로서, 뛰어난 바이어, 브랜드들과 협력하여 앞으로 더 많은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브랜드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점도 높게 평가됐다.

지난 2007년 중국 온라인 쇼핑검색 및 가격비교 전문회사로 출발하여 지쇼퍼가 보유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설립 이후 10년 동안 매우 빠른 성장을 이루었다. 마켓 트래커(market tracker) 시스템을 개발하여 시장수요를 분석하고, ERP를 활용하여 주문 프로세스를  관리하며, BI시스템을 활용하여 매출 성과를 리포팅하는 등 객관적인 데이터를 이용하여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사업을 진행한 것이 빠른 성장의 원동력되었다.

한국, 홍콩, 상해, 일본 등에 현지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네덜란드, 호주에도 지사를 두고 있다. 여러 나라에 현지화 된 각각의 팀들은 뛰어난 자체시장 소싱력과 브랜드 협력을 통해 사업 분야를 파고들고 있으며, 이들 각국의 팀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높은 사업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또한 한중간 역직구 비즈니스를 필두로 국내외 브랜드를 해외 온/오프라인 채널에 유통하는 국경 간 전자상거래(CBT: Cross-border Trade)기업의 대표 주자로, 각국 브랜드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소싱과 현지 채널 입점부터 영업, 마케팅, CS, 물류에 이르는 통합 유통 채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국 법인의 경우, 화장품, 패션, 쥬얼리, 개인케어, 헬스 등의 국내 브랜드가 중국을 비롯해 일본, 유럽 등 다양한 국가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지쇼퍼는 자사의 강점인 글로벌 시장 세일즈 역량과 상품 조달력, 투명한 서비스 절차, 빅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중국, 일본, 유럽 시장을 성공적으로 개척했다. 현지의 전문 인력이 각국 메이저 쇼핑 플랫폼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매출 활성화는 물론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에 통합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해외 판로 확보에 기여했다. 빅데이터 기술을 도입해 판매 잠재력이 큰 제품들을 확보, 제안하여 각국 고객사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기도 했다.

지쇼퍼 한국과 일본 법인대표이자, G2G East 비즈니스 부문 총괄을 맡고 있는 심준혁 대표는 " 이번  2017년 티몰 국제 뷰티부문 우수 공급사 수상과 2017년 eBay 주목할만한 우수 협력업체 수상을 동시에 달성한 것은 지쇼퍼의 글로벌 세일즈 경쟁력과 IT 기술력을 인정받은 훌륭한 성과이며, 2018년에도 각 국가별 다양한 클라이언트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