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2도, 따스한 봄날 예보, 미세먼지 ‘나쁨’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2도, 따스한 봄날 예보, 미세먼지 ‘나쁨’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4.27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4월 27일 금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7일 04:00 기상청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고 전남과 경남, 제주도는 구름 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전국 맑음 속 평년보다 기온이 조금 높겠다. 낮 최고기온은 16 ~ 26도로 예상된다. 단, 강원도는 낮기온이 10도 내외로 낮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중국 북동지방에서 황사가 발원중인 가운데, 국내에는 큰 영향이 없겠다고 기상청은 전망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서울·경기도·충북·전북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미세먼지 농도가 인천·강원영서·충청권은 오전과 밤에, 부산·울산은 오전에 ‘나쁨’으로 나타날 수 있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당분간 온화한 봄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가 필요하겠다.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은 안개 유의하고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겠다.

오늘은 경북 동해안에 강한 바람이 불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주말인 내일(28일) 토요일 날씨는 전국이 화창하여 나들이 하기 좋은 날씨를 보이겠다. 낮 최고 기온 18 ~ 28도 분포로 낮 한때 초여름 옷차림을 준비해야겠다.

내일부터 모레는 강원영동에 바람이 강하게 불어 시설물 등을 살펴야겠다.

모레(29일) 일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겠고 밤에 서쪽지방부터 구름 많아지겠다. 낮 최고 기온 19 ~ 29도로 낮에 다소 덥겠다고 예보 되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동해상에 강한 바람에 유의해야겠다.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상은 안개에 유의해야겠다. 파고는 높지 않아 0.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