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50 (토)
 실시간뉴스
남자의 피부관리는 세안이 중요
남자의 피부관리는 세안이 중요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8.05.1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피부는 여성보다 수분 함량은 1/3 수준으로 낮으며 반대로 피지는 두 배가량 많이 분비된다고 알려져 있다. 그렇기에 최근 화장품 사용 시, 남자의 피부에 맞춰진 남성용 화장품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강조되고 있다.

남성 전용 화장품 사용은 피부관리의 시작과 끝을 맡고 있는 세안에서도 중요하다. 많은 양의 피지는 모공을 막아 트러블과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 환경을 만든다.

또한, 최근 들어 미세먼지의 급증에 대한 피부 고민과 남성의 비비크림, 선크림 사용 비율이 늘어나며 꼼꼼한 세안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기에, 보다 완벽한 남자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전용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런 현상과 함께 최근 남성화장품 남자 폼클렌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레이블옴므 ‘포 리펙션 클렌징&쉐이빙 폼’은 풍성한 거품으로 자극을 줄이며 미세먼지와 노폐물 그리고 비비크림, 선크림 등을 말끔하게 씻어낼 수 있는 세정력을 갖추고 있다. 썬비비와의 패키지 ‘썸머 선케어 스페셜 세트’도 관심을 모은다.

남자 화장품 브랜드 레이블옴므 담당자는 “남성의 피부 관리 역시 확실한 세안으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레이블옴므는 원래 여성의 구매율이 꾸준히 높은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 남성의 직접 구매율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아, 남성의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의 증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