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15 (금)
 실시간뉴스
매부리코성형,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로 변화할 수 있어
매부리코성형,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로 변화할 수 있어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5.2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에 비해 현대의 미의 기준은 매우 다양해 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드러운 인상의 세련된 외모를 선호하는 것은 변하지 않고 있다. 그래서 강하고 억센 인상을 가진 사람들이 성형을 통해 부드러워 보이는 인상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사례가 많다. 이러한 억센 인상을 구성하는 것 중에 하나가 매부리코라고 할 수 있다.

코는 얼굴의 정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기에 우리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짓는데 큰 역할을 한다. 얼굴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어 주기 때문에 코 라인에 따라서 사람의 이미지가 결정된다. 이러한 이유로 여성의 경우에는 이처럼 코가 울퉁불퉁한 모양새를 갖추고 있으면 남성적이고 억센 이미지로 보일 수 있다. 

위와 같이 여성이 매부리코를 가지고 있어 억세 보이는 경우도 있지만 남성 역시 매부리코를 가지고 있으면 더욱 강한 이미지를 가지게 되어 콤플렉스를 가지게 되는 경우가 흔하다. 이 외에도 콧대는 높지만 코 모양이 바르지 않거나 휜 경우, 울퉁불퉁한 라인을 매끄럽게 개선시키고 싶은 경우에도 매부리코성형을 진행하게 된다.

그렇다면 이 매부리코성형은 어떻게 진행될까? 우선 개방형 혹은 비개방형으로 절개를 하게 된다. 그리고 나서 돌출된 뼈와 연골을 동시에 제거하고 콧대에 환자에게 맞는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데 이외에도 자가연골을 이용하여 콧대까지 맞춰주어서 매끄러운 코 라인을 만들어 준다.

티엘성형외과 최세운 원장은, “매부리는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면 다시 재발할 수 있다”며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환자에게 어울리는 코 라인을 찾는 것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이다” 라고 조언했다

또한, 최 원장은 “매부리를 제대로 제거하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안전이 밑바탕으로 잘 깔려있어야 된다” 라며 “안전시스템이 잘 구비되어 있고 3D-CT기계로 코 내부를 제대로 파악하여 수술 계획을 잘 세울 수 있는 그런 곳으로 방문하여 매부리코성형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