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00 (금)
 실시간뉴스
軍 운전병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설명회 개최
軍 운전병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설명회 개최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6.04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와 육군본부는, 한국교통안전공단, 버스업계 등과 함께 6월 4 ~ 7일 3일간 의정부, 대전, 홍천 등을 순회하며 군 운전 우수인력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단위 합동 취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설명회는 지난 4월 4일 국토교통부, 육군본부 등 4개 기관이 체결한 ‘군 운전 우수인력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 일환으로 전역을 앞두고 있는 우수한 운전인력들에게 버스업계의 정확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의 붐 조성을 위해 개최하게 된다.

특히 7월 1일 근로시간 단축 등의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른 제도의 시행을 앞두고 노선버스 업계의 인력난에 대응하기 위해 국토부와 버스업계가 적극 참여한다.

이번 취업설명회에서 육군본부는 취업희망 장병들에게 군 운전 우수인력 자격인증제와 우수인력 추천절차를 소개하고, 국토교통부는 취업지원을 위한 정부정책을 설명하며,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사업용 자동차 운전자격 취득 절차 등을 알려준다.

또한 실제 군 운전 우수인력을 채용하려는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와 버스업체도 함께 참여하여 버스 운전직 소개, 급여, 근무여건, 복지혜택 등을 적극 홍보한다.

육군은 군 운전요원으로 복무하는 장병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무사고 안전운행의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군 교통사고 예방과 전역 후 군 생활과 연계된 취업기회 보장을 위해 이번 군 운전 우수인력 일자리 창출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6월말에 시범적으로 운전 우수인력 100명을 선발하여 업체에 추천하고, 7월부터는 추천규모를 매월 200명 내외로 확대시켜 연말까지 1,200명 이상의 군 운전인력의 취업을 목표로 지원할 계획이다.

[Queen 백준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