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15 (토)
 실시간뉴스
처진 가슴 고민하는 꽃중년, 수술 통한 교정법이 해답
처진 가슴 고민하는 꽃중년, 수술 통한 교정법이 해답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6.1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들어 꽃중년이란 말이 유행할 정도로 외모변화에 관심을 갖는 40~50대 여성들이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슴성형은 여성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이다. 중년여성은 임신, 출산, 노화를 겪으면서 가슴이 아래로 늘어지기 마련인데, 처진 가슴을 개선하기 위해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 포털 사이트 내 가슴성형 비용, 후기, 가슴성형잘하는병원 등을 검색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특히 여성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가슴 볼륨을 보충해주는 가슴성형후기이다. 정상적인 가슴 모양은 가슴 밑 선에서 유두가 4~5cm 위치해 있어야 한다. 반면 유두가 가슴 밑 선에서부터 1cm 이하인 경우 처진 가슴으로 분류할 수 있다.

만약 처진 가슴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수술을 통한 교정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는 유륜 절개법이 있다. 유륜 주변을 둥글게 절개하여 가슴 조직을 제거하는 원리다.

유륜 절개법은 유륜 주변을 둥글게 절개한 다음 표피층을 제거한 뒤 유두 위치를 이상적인 위치로 당겨 올려주는 과정이 이뤄진다. 이후 처진 피부와 조직을 절제한 다음 유륜을 따라 세심하게 봉합한다.

만약 처짐 정도가 심하다면 수직 절개법을 선택할 수 있다. 유륜 절개법과 과정은 비슷하나 처진 유선 조직 및 피부 조직을 절제하는 과정이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수술 후 수유가 가능하며 유두 감각이 보존되는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교정과 동시에 가슴 확대술도 가능하다.

카이성형외과 조용현 원장은 "유륜 절개법, 수직 절개법 외에 오자형 절개법, 보형물 삽입법, 실리프팅 교정법 등이 있으므로 담당 의사와의 면밀한 상담 후 적절한 가슴 처짐 개선 시술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며 "특히 가슴성형잘하는곳, 가슴성형유명한곳이라도 안전한 마취 시술이 이루어지는지, 중앙집중식 환자 모니터링이 가능한지, 환자 별 맞춤 케어가 전개되는지 여부를 꼼꼼히 따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