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45 (일)
 실시간뉴스
양악수술, 기능개선과 안전성이 우선 고려사항
양악수술, 기능개선과 안전성이 우선 고려사항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7.2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악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은 각자 다른 이유로 양악수술을 고민한다. 부정교합과 턱관절의 불편함으로 인해 저작기능에 불편함을 느끼고 발음장애 등을 겪는 이들은 기능개선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며, 돌출입이나 무턱, 주걱턱, 안면비대칭이 함께 나타나는 이들은 양악수술로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고자 한다.

때문에 양악수술을 고려할 때 인터넷을 통해 양악수술후기나 가격, 전후사진 등을 확인하는 경우가 많지만, 양악수술은 고난도 수술로 과다출혈과 신경손상 등의 위험성이 존재한다. 수술 후의 사후관리도 중요하며 턱관절과 치아, 얼굴뼈 등의 의학적인 지식과 치료 경험 등이 요구된다.

부정교합과 안면비대칭, 주걱턱이 심한 경우 턱관절 장애로 호흡과 음식물 섭취, 발음하는 데 있어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느낄 수 있다. 외모적인 콤플렉스 또한 크게 작용해 양악수술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질 수 있다. 양악수술을 통해 기능적인 개선과 동시에 이상적인 대칭과 위치를 찾는 과정에서 미용적인 효과도 볼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전문가들은 과대광고만 보고 미용 성형적인 양악수술의 측면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실제적인 기능개선과 안전성에 초점을 맞추길 권한다. 또 얼굴뼈와 치아, 턱관절 등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구강악안면외과 등의 의료기관을 통하고 3D 시뮬레이션과 치아교정협진 등의 시스템이 있는지 등을 확인할 것을 권하고 있다.

신사역 나우미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서백건 원장은 “여름방학과 휴가기간을 맞아 성형수술이나 양악수술 등의 수술을 고려하는 학생과 직장인이 증가하는 가운데, 수술을 고려한다면 수술전 전문의와의 문진과 상담, 3D-CT, X-ray 등을 통해 수술계획과 방법에 만전을 기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서백건 원장은 “양악수술은 환자의 턱관절 구조와 치아구조 등에 따라 SSRO와 IVRO, Step IVRO, 투명&노고정 양악 등의 수술방법이 활용되며, 사전에 3D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수술과 관련된 사항을 체크하고 안전성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양악수술 전 안전한 수술 시스템과 사후관리 시스템을 잘 체크해보고 양악수술궁금증 등을 의료진과의 상담에서 충분히 풀어낼 필요가 있으며, 불편함과 외모콤플렉스를 개선을 위해 안전한 수술을 지향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