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20 (일)
 실시간뉴스
휴가철 눈·코 성형 시 성형외과 판단기준
휴가철 눈·코 성형 시 성형외과 판단기준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07.2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과 8월은 본격적인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 혹은 휴가를 준비하는 직장인들이 성형외과를 찾는 경우가 많다. 평소 쌍꺼풀수술, 코 수술을 하고 싶어도 시간이 없어 망설이다가 휴가 시즌에 맞춰 성형수술 상담 및 예약을 잡는 것이다. 이는 콤플렉스를 느끼고 있던 부위의 성형을 하고 충분한 회복 기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정확한 지식 없이 눈, 코 성형수술을 받으면 부작용 혹은 만족도가 떨어져 재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 따라서 방학 혹은 휴가 기간 동안 눈 성형, 코 성형을 결정할 때에는 충분한 시간을 갖고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눈 성형은 쌍꺼풀수술, 눈매교정, 앞트임, 뒤트임 등 다양한 수술 방법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눈 모양, 피부 상태를 고려한 수술이 필요하다. 따라서 풍부한 경험이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1:1로 맞춤 성형이 이루어지는지 체크해보고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눈성형과 함께 수요가 높은 코 성형수술을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이미지를 좌우하고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특히나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매부리 코, 휜 코, 낮은 코, 들창 코 등 본인의 코 모양과 높이 등을 고려해 적절한 보형물을 삽입하고 안전한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하다.

원주 백태준 성형외과의 원장은 “여름 방학과 휴가철 충분한 상담 없이 성급히 성형수술을 결정하면 재수술의 위험이 높아진다. 눈 및 코성형 수술이 대중화되어 있는 만큼 무조건 트렌드를 따라가기보다 본인의 눈, 코 모양, 피부 상태,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인지 고려하여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