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05 (일)
 실시간뉴스
일반 문신제거와 눈썹문신제거의 차이는...
일반 문신제거와 눈썹문신제거의 차이는...
  • 심건호 기자
  • 승인 2018.08.0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의 번거로움과 원활한 메이크업 등을 위해 눈썹문신과 아이라인문신 등의 반영구화장을 선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반영구문신의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문신제거를 원하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문신제거를 원하는 이유는 메이크업 트렌드의 변화와 시간이 흘러 모양이나 색상에 변화가 오는 등의 이유로 레이저 문신제거 의료서비스 등을 받기도 한다.

문신제거와 각종 롱텀 필러 등의 커리어를 인정받아 2017년 세계적 인명사전이 선정하는 넬슨 평생 공로상에 선정된 청담하늘클리닉 박홍수 원장은 “일반적인 문신제거와 눈썹문신제거는 시술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재봉틀 원리로 바늘이 움직이며 잉크를 주입하는 일반 문신과는 다르게 눈썹문신의 경우 1열로 된 여러 개의 바늘로 피부를 그어서 잉크를 주입하는 일명 엠보방식을 이용한 문신법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라고 말했다.

박 원장에 따르면, 엠보방식의 경우 사용하는 잉크의 종류와 색상의 혼합비가 달라지며 잉크입자의 특성도 달라지게 된다. 또 눈썹털이 레이저에 반응할 수 있고 모낭의 데미지가 가해질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사항들을 고려하면서 치료해야 한다.

일반적인 문신과 같은 방식으로 레이저를 조사할 경우 켈로이드 등의 상처가 남는 경우가 있는데, 눈썹에 가려 환자가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눈썹문신제거를 고려하는 이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은 몇번 레이저 시술을 받아야 제거될 것인지 등의 사항이다. 문신제거는 문신의 진하고 흐린 정도와 같은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기는 어려우며, 잉크의 종류와 깊이, 피부상태, 체질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평균적으로 3~5회 정도의 치료가 시행되는 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