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20 (금)
 실시간뉴스
Celebrity Cooking/ 카멜레온 같은 남자 김진수의 즐겁고 맛있는 타이 이야기
Celebrity Cooking/ 카멜레온 같은 남자 김진수의 즐겁고 맛있는 타이 이야기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9.11.2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왜 하필 태국 요리냐고요? 제가 태국 요리를

좋아하거든요. 우리가 살면서 몇 개의

세계 요리를 먹어보겠어요. 하나를 먹어도

제대로 된 그 나라 음식을 먹어야죠"

태국식 게 요리

뿌님뽕가리

준비할 재료

꽃게 4마리, 쪽파100g, 당근 1/2개(60g), 홍고추 3개, 양파 1개, 달걀 2개, 식용유 3큰술

소스 : 칠리오일·옐로커리 페이스트 2큰술씩, 마늘·굴소스 1과 1/2큰술씩, 피시소스 1큰술, 코코넛밀크 400ml

이렇게 만드세요

1 쪽파는 길쭉하게 6cm길이로 썰고, 당근과 양파는 채썰고, 홍고추는 어슷하게 썰어 준비한다.

2 게는 구석구석 깨끗이 솔이나 수세미로 닦아주고 등딱지를 뗀다. 집게다리는 칼등으로 먹기 좋게 부수고, 작은 다리 끝도 잘라낸 뒤 먹기 좋게 4등분한다.

3 오목한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달궈지면 꽃게를 넣고 겉이 빨갛게 될 때까지 익혀 국물까지 그릇에 담아 놓는다.

4 달군 팬에 칠리오일(혹은 식용유)을 넣고 다진 마늘을 볶아 향을 낸 후 옐로커리 페이스트를 넣고 한 번 더 볶는다.

5 ④에 코코넛밀크, 굴소스, 피시소스를 넣어 잘 섞어준다.

6 게와 국물을 담아 둔 것에 ⑤를 넣어 잘 섞는다.

7 당근, 양파, 고추를 넣고 볶다가 쪽파를 넣고 한 번 더 볶는다.

8 ⑦과 곱게 푼 달걀을 ⑥에 넣고 골고루 섞이도록 잘 휘저은 뒤 그릇에 담아낸다.

태국식 새우매운탕

톰얌꿍

준비할 재료

톰얌꿍 페이스트·톰얌허브 1봉지씩, 새우 중하 6마리, 월남고추 4개, 초고버섯 1통, 새송이버섯 100g, 라임주스 1과 1/2큰술, 피시소스 1큰술, 설탕 1/2큰술, 고수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초고버섯은 반을 자른 후 흐르는 물에 씻어 통조림 냄새를 없애기 위해 물에 담가 놓는다.

2 새우는 손질 후 남은 머리와 껍질을 따로 담아 놓고 고수는 잎만 따서 준비하고 송이버섯은 썰어 놓는다.

3 새우 껍질과 머리를 볼에 넣고 볶다가 물(550ml)을 넣고 끓여준다.

4 물이 끓으면 새우 껍질을 건져내고 톰얌허브 중 갈랑가를 넣고 끓이다가 톰얌꿍 페이스트를 넣고 끓인다.

5 나머지 톰얌허브와 월남고추 4개를 넣고 끓이다가 피시소스, 라임주스, 설탕을 넣고 간을 맞춘다.

6 물이 팔팔 끓으면 새우를 넣고 새우가 붉게 변하면 버섯을 넣고 한소끔 더 끓인다.

7 톰얌허브를 건져내고 고수로 장식한다.

모둠 해산물 채소 쌀국수

라드나 탈래

준비할 재료

물 1.2L, 쌀국수 200g, 포플레이버 4큐브 중 2개, 치킨 스파이스믹스 4인분 중 1/2개, 조개 20개, 홍합 10개, 새우 중하 6마리, 숙주 100g, 양파 1/2개, 레몬 약간, 고수 4뿌리, 월남 청·홍고추 5개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쌀국수는 따뜻한 물에 한두 시간 정도 불린다.

2 새우와 조개, 홍합을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3 레몬은 조금 잘라 준비하고 월남 청·홍고추는 얇게 썰고 고수는 깨끗이 씻어 잎과 얇은 줄기까지 잘라 준비한다. 숙주는 깨끗이 씻어 꼬리만 떼어내고 양파는 얇게 슬라이스 해서 준비한다.

4 치킨 스파이스믹스(4인분) 구매 시 들어 있는 작은 천에 반을 덜어 끈으로 묶어 물에 넣고, 포플레이버 2개를 넣는다. 물이 끓으면 조개, 홍합, 새우를 넣고 중불로 10분 정도 끓여서 육수를 만든다.

5 육수를 만드는 사이에 쌀국수는 끓는 물에 데쳐서 물기를 빼 놓는다.

6 물기를 빼 놓은 쌀국수를 그릇에 담고 완성된 육수를 부은 뒤 조개, 새우, 홍합을 올려 장식하고 준비한 월남고추와 레몬, 고수, 숙주를 올려준다.

파인애플 볶음밥

준비할 재료

피시소스·굴소스·식용유 3큰술씩, 다진 마늘 1큰술, 후추 1/4큰술, 파인애플 1통, 노랑·빨강 파프리카·청피망 1개씩, 양파 1/2개, 새우 160g, 안남미 밥 4공기

이렇게 만드세요

1 파인애플을 세로로 이등분 한 후 가운데 심을 V자로 하여 제거하고 가장자리에서 1.5cm 정도 과육을 남기고서 속을 파낸다. 파낸 파인애플 과육은 1cm 썰고, 파프리카와 피망은 0.5cm로, 양파는 작게 썰어 준비하고 냉동 새우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놓는다.

2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넣고 다진 마늘을 노릇해질 때까지 볶은 후 양파, 파프리카, 새우, 파인애플 순으로 살짝 볶는다.

3 안남미 밥 4공기(또는 찬밥)에 ②를 넣고, 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