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25 (월)
 실시간뉴스
세계 최고의 천재 작곡가 베토벤, 초연 당시 원형 그대로 부활한다
세계 최고의 천재 작곡가 베토벤, 초연 당시 원형 그대로 부활한다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8.0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세기 빈에서 사용하던 악기와 연주법 그대로 ‘베토벤의 명곡’ 재현
리사운드 베토벤 내한공연 포스터
▲리사운드 베토벤 내한공연 포스터

19세기 음악의 거장, 세계 최고의 천재 작곡가 베토벤의 음악을 재현하기 위한 프로젝트, ‘1824 베토벤의 부활-Resound Beethoven(리사운드 베토벤)’ 공연이 오는 11월 10일 오후 8시,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 콘서트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의 주역인 ‘오스트리아 비엔나 아카데미 오케스트라’는 19세기 빈 스타일의 연주법과 파트편성, 음악적 재해석, 당시 사용되던 악기의 사용까지 모든 면에서 가장 완벽한 베토벤의 재현으로 평가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작품에 담긴 시대를 초월한 혁명적 암시, 그리고 빠르게 변하는 템포를 통해 비르투오시티(virtuosita, 뛰어난 연주 기교나 기술)를 분출하며 베토벤이 추구했던 혁신적 드라마를 구현해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 아카데미 오케스트라’는 세계적인 작곡가들이 초연 당시에 사용한 악기와 연주법, 파트 편성 등 원형을 최대한 복원하여 연주하는 원전 전문연주단체이다. 이들은 고전, 낭만, 바로크, 20세기 현대음악에 걸친 세계적인 작곡가들의 음악을 당시 원전 악기 연주 및 파트 편성에 음악적 재해석을 더해 초연 당시의 원형을 최대한 복원해내며 전 세계적으로 독창성과 연주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번 첫 내한 공연에는 세계 3대 음악 콩쿠르 중 하나인 벨기엔 퀸엘리자베스 콩쿠르와 차이코프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각각 우승을 차지한 소프라노 황수미와 베이스 박종민, 호주를 대표하는 테너 스티브 데이비슬림(Steve Davislim) 등 최고의 성악 라인업을 선보인다.

1824 베토벤의 부활-Resound Beethoven(리사운드 베토벤)’ 공연은 베토벤의 마지막 서곡 Overture“Die weihe des Hauses” Op.124로 서서히 막을 올린다. 그리고 이는 성악곡 Terzetto “Tremate, Empi, Tremate”Op. 116 for Soprano, Tenor, Bass and Orchestra으로 이어지며 소프라노 황수미, 베이스 박종민, 테너 스티브 데이비슬립의 목소리가 더해진다.

프로그램의 대미를 장식할 곡은 많은 ‘합창’으로 잘 알려진 베토벤의 9번교향곡 : Symphony No.9 "Choral" in d minor, Op.125 이다. 이 연주에서는 국내 정상급 메조 소프라노인 양송미를 비롯해, 국내 최고의 합창단인 서울 모테트 합창단이 추가로 합류, 지휘자 박치용의 지휘아래 19세기의 거장 베토벤 최후의 교향곡을 시공을 초월한 깊은 울림과 메시지로 특별한 감동의 무대를 선사하게 될 것이다.

1824 베토벤의 부활 ‘Resound Beethoven’ 공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롯데콘서트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티켓은 오는 8월 9일부터 롯데콘서트홀 홈페이지 및 인터파크티켓, yes24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조기 예매’ 관객에게는 30%의 큰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얼리버드(조기 예매 할인)’ 기간은 티켓 오픈일인 8월 9일(목)부터 8월 15일(수)까지 일주일간이며, 1인당 4매까지 구입 가능하다.

한편 10월과 11월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클래식 거장의 대표 공연을 묶은 패키지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컬러 오브 클래식 (Color of classic)>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이는 이 패키지는 ‘뉴욕 필하모닉 스트링 콰르텟 with선우예권(10월 15일)’, ‘국립 슬로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드보르작의 향연(11월 9일)’, ‘1824 베토벤의 부활 리사운드 베토벤(11월 10일)’ 등 클래식 마니아에게는 놓쳐서는 안 될 가을 공연으로 구성되었다.

오는 8월 16일부터 티켓 구입이 가능한 <컬러 오브 클래식> 패키지는 두 가지 이상 공연을 함께 예매하면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컬러 오브 클래식 공연 세 가지 모두의 티켓을 일괄 구매하면 25%할인, 두 가지 공연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좌석은 R석 동일 등급으로 한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