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40 (일)
 실시간뉴스
생리불순•난임 원인 ‘다낭성난소증후군’ 효과적인 한방치료방법은
생리불순•난임 원인 ‘다낭성난소증후군’ 효과적인 한방치료방법은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08.1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우리나라 10대~30대 여성에게 주로 발병하는 현대 여성들의 흔한 질환 중 하나다. 100여개의 작은 난포가 염주모양으로 난소 가장자리에 퍼져 있는 것 말한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은 생리불순과 부정출혈, 무월경, 여드름, 체중증가, 비만 등으로 나타나게 된다.

하지만 보통 다낭성난소증후군비만 등의 증상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심각한 문제로 인식하기보다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흔히 겪는 증상이라 여기고 그냥 넘어가기 쉽다.

그러나 다낭성난소증후군 치료방법을 찾는 일은 게을리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에 대해 수원 영통동 경희해한의원 이지은 원장은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생리 불순이 길어지면, 불임과 난임, 유산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이상 증후가 발생하면 즉시 진단을 받고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그럼 다낭성난소증후군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할까. 한방에서는 환자의 몸 상태와 체질을 분석하고 원인에 따라 어혈, 기혈 회복 등 증상에 알맞은 한약처방, 침치료 등 어혈 제거 치료법을 제시한다. 이러한 다낭성난소증후군 한방치료는 생리 불순, 배란 불균형을 바로 잡아 규칙적인 생리 주기로 회복하고 자궁 면역 기능 강화 등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여성, 얼굴에 여드름이 심하게 나는 여성, 많이 먹지 않아도 체중이 증가하는 여성, 얼굴과 가슴 및 복부의 털이 거칠고 굵어지는 여성, 골반통이 있고 난임 및 불임을 겪고 있는 여성이라면 정확한 진단 후 다낭성난소증후군 치료를 서둘러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원인인 습담과 어혈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한약요법, 약침치료, 난소의 기혈순환을 원활히 돕는 침치료, 뜸요법, 부항요법은 경희해한의원을 통해서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다.

특히 한약은 매우 중요한 다낭성난소증후군치료법이다. 습담 및 어혈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자궁내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난소의 생식 기능이 강화되고 정상적인 배란이 이루어지기 시작한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원인으로 지목된 어혈은 자궁 내에 혈액이 고여 있는 것을 말한다. 어혈이 있는 경우 자궁내막이 충분한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받지 못한다. 그 결과 착상도 잘 이루어지지 못한다. 피부가 윤택하지 않고, 생리량이 적거나 검붉은 덩어리가 나오는 것도 어혈 탓이다.

또 습담은 노폐물이 쌓인 것, 하복냉증은 아랫배가 찬 것을 말하며 모두 중요한 다낭성난소증후군 원인이다. 한방치료는 이러한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역할을 하기에 매우 효과적인 치료로 적합하다. 단 모든 치료가 그렇듯 자신의 현 상태에 맞는 정확한 진단과 처방이 가능해야만 효능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체질과 상태를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치료가 정확히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