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55 (화)
 실시간뉴스
피부노화 진행 막기 위한 슈링크리프팅, 피부조직 응고 수축 원리
피부노화 진행 막기 위한 슈링크리프팅, 피부조직 응고 수축 원리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08.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은 25세를 전후로 피부 노화를 겪게 된다. 진피층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줄기 시작하면서 눈가와 입가, 이마, 미간 등에 깊거나 얕은 주름이 패이게 되는 것이다. 40대에 접어 들어서는 피부탄력이 현저히 떨어지며 노화가 가속화된다.

이러한 노화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최근에는 안티에이징에 적극적으로 힘쓰는 사람들이 있다.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피부조직에 강한 영향을 주는 다양한 안티에이징 시술이 개발된 덕분이다.

강남 바롬클리닉 고강영 원장은 “다양한 시술의 등장으로 환자는 자신의 얼굴과 니즈를 고려한 시술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피부과에서 주로 행해지는 시술로는 실리프팅, 초음파 레이저리프팅, 고주파리프팅 등이 있다. 이중 특히 아나운서리프팅, 강남리프팅으로 알려진 슈링크리프팅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슈링크 잘하는 곳을 찾는 경향도 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슈링크리프팅은 어떤 시술일까? 바롬클리닉에 따르면 이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에너지(HIFU)를 이용한 리프팅레이저로 초음파에너지를 진피상부층(1.5mm 깊이)과 진피하부층(3mm 깊이), 섬유근막층(4.5mm 깊이)까지 침투시켜 열응고점을 형성시키는 원리다.

슈링크레이저로 시술이 이루어지면 피부조직이 응고되고 수축된다. 피부가 당겨지는 효과를 얻는 것이다. 이밖에도 슈링크리프팅을 통해 피부탄력 개선과 주름 완화 등의 다양한 효과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고 원장은 “15~20분 정도의 짧은 시술시간을 가지며, 시술 후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하다. 리프팅유지기간이 긴 것도 장점이다. 따라서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관련 이벤트 등을 이용하면 리프팅가격도 저렴하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이마, 미간, 눈가, 팔자, 입가, 턱, 목 등 다양한 부위에 슈링크리프팅을 적용할 수 있다. 특히 눈썹 및 양 볼 부위에 시술을 받으면 효과가 높아진다. 처지고 주름진 얼굴 피부가 고민이었다면 성공적인 리프팅후기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이러한 피부에 가하는 모든 시술은 부작용 우려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사전에 개인 피부상태에 맞는 방법인지, 유의해야 할 점은 없는 지 등을 파악한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