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9:40 (월)
 실시간뉴스
코성형, 비용보다 의료진의 경험과 병원시스템이 중요
코성형, 비용보다 의료진의 경험과 병원시스템이 중요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08.2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는 얼굴 중심에 자리하고 있는 부위인 만큼 얼굴 균형을 이루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그런 만큼 코는 작은 변화만으로도 전체적인 이미지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고 있는 성형수술 중 하나가 바로 코성형 이다. 만일 콧대가 낮고 펑퍼짐한 코를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날렵하고 또렷한 이미지를 줄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코 수술을 고민하고 있다.

하지만 충분한 사전 조사 없이 무분별하게 진행되고 있는 광고와 저렴한 코성형 비용에 현혹되어 수술을 진행하게 될 경우 구형 구축과 같은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코성형을 결정하게 될 땐 병원의 내부 시스템과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코 수술의 경우 개인의 코 유형에 따른 전반적인 분석과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수술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 이 후 개인의 이목구비와 비율을 고려한 알맞은 수술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코끝이 낮고 뭉툭한 경우에는 이마와 턱 끝까지 이어지게 되는 라인을 맞춰 수술이 이루어지게 된다. 매부리코, 복 코와 같이 특수한 경우에는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지게 되는데, 이때 심미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요소를 충분히 고려하여 입체적인 코 라인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코성형을 진행하고 난 후에는 병원에서 일러주는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는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는 것이 음주와 흡연이다. 코 수술을 하고 난 후 4주간은 음주와 흡연은 삼가 해야 하며, 무리하게 코를 풀거나 가래를 뱉는 행동은 코의 출혈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코 안쪽에 발생한 딱지나 상처에 손대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만일 출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거나 이상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엔 즉시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미나 성형외과 차정호 대표 원장은 “코성형은 비용 보다 1인 진료시스템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여부와 병원내의 응급상황을 대비한 안전시스템과 소독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파악해야 한다.”고 말하며, “충분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의료진에게 1대1 개인 맞춤으로 수술이 이루어져야만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