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8:50 (월)
 실시간뉴스
"쌍꺼풀수술만으로 눈 커질까?"… 밑트임, 뒤트임도 고려해야 하는 이유
"쌍꺼풀수술만으로 눈 커질까?"… 밑트임, 뒤트임도 고려해야 하는 이유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8.2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는 아름다운 얼굴의 기본 조건으로 통한다. 실제로 외모 개선을 위해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눈성형이라고 할 수 있다. 수요층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눈성형 종류 또한 쌍꺼풀성형, 밑트임, 뒤트임 등으로 다양해진 상태다. 따라서 많은 이들이 쌍꺼풀수술비용이나 밑트임 전후 후기, 뒤트임비용 등을 문의하기도 한다.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쌍꺼풀수술을 우선적으로 선택하기 마련. 쌍꺼풀수술은 위 눈꺼풀인 상안검에 주름을 만드는 방법이다. 상안검에 라인을 추가함으로써 착시 현상에 의해 눈이 커 보이는 효과가 나타난다.

그러나 쌍꺼풀수술만으로는 아름다운 눈을 구현하기에 모자란 감이 있다. 어디까지나 착시 현상에 따른 효과만 있을 뿐 체감하는 개선 효과가 그리 크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때 많은 이들이 병행하는 눈성형 방법이 바로 밑트임과 뒤트임이다.

밑트임은 결막을 통해 아래 눈꺼풀 바깥 부분 3분의 1을 더 아래로 내리는 수술법이다. 쌍꺼풀수술 이후에도 눈꼬리가 올라간 경우, 눈의 상하 폭이 좁은 경우, 좀 더 시원한 눈매를 원하는 경우 고려할 수 있다.

밑트임 수술 과정은 간단하다. 먼저 눈매 상태 확인 및 1:1 맞춤 디자인을 진행한다. 이후 눈꼬리 각도 조절 후 박리 과정이 이뤄진다. 그 다음 흉터가 보이지 않도록 눈 안쪽으로 봉합하여 시원하고 또렷한 눈을 완성한다. 눈꼬리 절개 후 피부와 결막을 박리하고 위치를 재배치하는 방법으로 시술하는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겉으로 흉터가 드러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갖췄다.

뒤트임은 눈의 바깥 부위를 트게 하는 수술법이다. 눈의 가로 길이를 늘리고 싶은 경우 뒤트임을 통해 획기적인 개선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몽고주름이 없어 앞트임을 할 수 없는 경우 대안으로 뒤트임을 선택할 수도 있다.

뒤트임 수술 과정은 밑트임과 비슷하다. 특히 뒤트임과 마찬가지로 수술 시간이 짧고 국소마취로만 진행되어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밑트임과 뒤트임은 단독으로 시행할 때보다는 둘을 병행한 듀얼트임으로 진행할 때 더 큰 눈매 변화를 가져다 준다. 특히 눈의 가로 길이가 좁거나 눈꼬리가 올라가 있는 경우 효과적이며, 보다 시원하고 큰 눈매를 만들어준다.

피알성형외과 노경환 원장은 "단순히 쌍꺼풀수술만 시행한다고 해서 눈을 크고 아름답게 만들 수는 없는데 실질적으로 눈의 크기를 확대하는 개념의 수술법이 아니기 때문"이라며 "이에 따라 최근 들어 쌍꺼풀수술과 뒤트임, 밑트임을 병행하는 사례가 크게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개개인의 눈 상태에 최적화된 1:1 맞춤형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