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이천시민 4명,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 혁신가'로 선정
이천시민 4명,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 혁신가'로 선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08.2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민 김평화(교육복지분야), 곽수영(교육복지), 목혜균(문화예술분야), 정태성(생태환경분야) 등 4명이 대통력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송재호․이하 균형위)지역혁신가로 선정됐다.

균형위는 홈페이지를 통해 추천 접수된 297명의 지역 혁신 활동 등에 대한 아이디어의 혁신성, 가치 창조력, 사회적 영향력 등을 기준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58명을 선정했다.

교육복지분야에 선정된 김평화씨는 국가인권위원회, 한국장애인복지시설 및 경기복지재단 인권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교육복지분야에 선정된 곽수영 베리굿초록날개 대표는 이천에서 장애인 봉사 활동을 15년째 하고 있다. 

문화예술분야에 선정된 목혜균씨는 2010년 제4호 평생학습인으로 선정되었으며 이천오층석탑 환수위원회 간사로 활동하고 있다.

생태환경분야에 선정된 정태성씨는 경기도지정 에두팜 비틀즈자연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증포동 주민자치위원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균형위는 이번에 선정된 지역혁신가에 대해 오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 간 개최되는 2018 대한민국균형발전박람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또 이들 지역혁신가들의 혁신활동 사례를 위원회 차원에서 소개하고 지역혁신가들의 정보 공유를 위한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