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10 (일)
 실시간뉴스
실리프팅 '듀얼라인 리프팅', 얼굴 처짐 및 피부 탄력케어로 관심
실리프팅 '듀얼라인 리프팅', 얼굴 처짐 및 피부 탄력케어로 관심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8.09.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마다 미의 기준과 트렌드는 달라지지만 '동안'은 언제나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동안 외모의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가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며, 이를 위해 얼굴리프팅, V라인리프팅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얼굴 피부의 처짐을 탄력 있게 개선할 수 있는 얼굴리프팅은 피부가 늘어지면서 발생하게 되는 눈가주름, 팔자주름, 입꼬리주름 등 세밀한 부위의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비수술적인 방법의 실리프팅은 피부 주름과 탄력은 물론 효과적인 지방 재배치로 볼살을 제거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듀얼라인 리프팅은 실의 밀도가 높고 튼튼한 가시가 360도로 형성되어 있어 리프팅 효과와 콜라겐 재생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시술로 이목을 끌고 있다. 이는 얼굴 전체의 지방 이식 및 재배치로 시술하는 데에 다소 어려움이 따르던 입꼬리, 눈썹 등의 미세 부위에도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을 얻고 있다.

특히 듀얼라인 리프팅은 안면거상술처럼 절개하는 수술이 두렵거나 기존 리프팅 시술에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만족하지 못했던 이들로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피부 손상이 적은 둥근 모양의 듀얼블런트 포인트 니들을 사용하는 시술이므로 자연스러운 시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빠른 회복으로 일상에 복귀하기 편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얼굴에 문제가 되는 지방을 재배치하는 신개념 방식으로 차별화를 지녔다. 녹는 실을 사용해 이물감이 없는 것은 물론, 삽입 시 피부 손상을 최소화해 이마부터 눈가, 입꼬리, 턱선, 팔자주름 등 다양하게 쓰이며, 안면윤곽이나 양악 등 수술 이후 볼 처짐이 있거나 주름 개선 및 얼굴 전체적으로 탄력이 필요할 때 효과적이다.

압구정 비앤미성형외과 ‘김일건’ 대표원장은 “트렌드에 따라 지나친 시술을 감행하기보다는 개인의 체질과 특성을 고려해 전체적으로 조화로우며 가장 아름답게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얼굴 리프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직접 상담하고, 여러 차례의 디자인 상의를 거쳐 만족도 높은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숙련된 테크닉뿐만 아니라 함께 뛰어난 디자인 감각으로 환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실리프팅 시술은 실 종류와 환자 체질 등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멍, 붓기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시술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좋고, 시술 후 적절한 관리를 해주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