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정수리탈모 및 가마탈모 위한 올바른 치료법은?
정수리탈모 및 가마탈모 위한 올바른 치료법은?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9.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전성 탈모의 치료는 아직은 불가능하다. 탈모가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가늘어지는 것이라면, 치료는 머리카락이 다시 나거나 굵어져야 함에도 가능한 치료법은 없다.
 
또한 머리카락이 가늘어져서 두피가 비쳐보이는 정수리 탈모는 최근까지도 개선을 위한 방법은 없었으며, 이젠 많이 알려진 모발이식 역시 정수리나 가마의 탈모엔 금기사항 이었다.
 
그중에서도 특히 가마 주변부를 중심으로 탈모가 진행된 경우에는 동심원 형상으로 퍼져나가는 가마의 모양새 때문에 수술의 난이도는 한층 어려워진다.
 
가마는 위치나 크기도 개인마다 다를 뿐 아니라, 모발이 자라는 방향 또한 다르기 때문에 기존모의 훼손 없이 정확한 방향과 각도를 맞추기 위해서는 수 많은 모발이식을 진행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가마 부위부터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정수리 탈모를 중점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밀도를 보강하는 것이 필수다.
 
하지만 모발이식 병원에서 만족스러운 밀도를 보강할 수 있는 병원이 많지 않기에 병원을 선택할 때 밀도 보강 기술력을 갖춰진 곳을 선택하여야 한다.

정수리 밀도보강 모발이식은 기존모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이식모를 심어야 하는데 기존의 모발이식 수술방법에는 한계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기존 머리카락 사이사이에 정확한 이식을 통해서 동반탈락까지 최소화된 이식법이 개발되었다. 기존모의 방향, 각도, 깊이까지 맞추어 이식하는 서라운드식 모발이식으로 기존모 훼손이나 동반탈락이 적기 때문에 밀도를 채우면서 자연스럽게 가마 부위의 탈모를 보강할 수 있다.
 
참닥터의원의 김주용 대표원장은 “가마부위 모발이식은 디자인과 밀도가 모두 중요하다.”며 “모발 이식은 기존모 사이에 정확하게 이식하는 것과 방향과 각도, 깊이를 측정해 세밀하게 시술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