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척추관협착증 비수술적 방법인 한방치료로 개선 가능해
척추관협착증 비수술적 방법인 한방치료로 개선 가능해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09.2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령층에서 많이 발생하던 척추질환이 최근 스마트폰과 컴퓨터의 사용으로 인해 젊은층에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 젊은층에게서 발생하는 척추질환은 대부분 허리디스크인데, 최근 허리디스크를 방치하고, 나쁜습관을 오래가지고 있으면서 젊은 층에서도 척추관협착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척추관협착증이란, 대표적인 퇴행성 척추질환 중 하나로, 척추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과 인대가 퇴행되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척추관 안의 인대가 비정상적으로 부풀어올라 척추관의 공간이 줄어들면서 통증이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을 말한다. 척추관협착증은 척추가 전체적으로 퇴행이 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대부분 노령층에게서 다수 발생했지만, 발생되는 연령층이 점차적으로 낮아지면서 척추질환에 대한 주의가 필요해졌다.

척추관협착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심각한 허리통증과 엉덩이 다리통증을 들 수 있다. 중증일수록 통증이 심각하여 척추관협착증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대부분 오래 걸을 수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척추관협착증을 방치하면 하지마비, 근력약화 최악의 상황으로는 대소변장애까지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척추병원에서의 제대로 된 치료가 필요하다.

척추관협착증 치료방법이라 하면 일반적으로 수술을 떠올리기 쉽지만, 한방 척추전문병원에서는 척추관협착증비수술치료가 가능하다. 척추전문병원이라 함은 병원급 의료기관 중 척추질환에 대해 난이도가 높은 의료행위가 가능한 병원을 말한다. 척추전문병원으로 지정받기 위해서는 보건복지부의 엄격한 전문병원 심사는 물론이고, 의료기관 인증이라는 까다로운 두 단계를 모두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서울시 내 수많은 척추병원 중 한방과 양방을 통틀어 단 5곳 밖에 없다.

심각한 허리통증과 엉덩이통증 등을 유발하는 척추관협착증과 같은 중증 척추질환은 이처럼 척추전문병원에서의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척추전문병원 강남모커리한방병원 김동혁 원장은 “척추관협착증은 증상이 갑자기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 동안 서서히 발생되는 것이기 때문에 빨리 눈치 채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평소 허리통증이나 하체에 저림증상이 나타난다면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게 빠르게 척추병원으로 내원하는 것이 좋다” 고 조언했다.

척추협착증을 비수술로 치료하는 방법으로 한방에서는 주로, 약침요법과 추나요법을 적용하는데 약침요법은. 약침액을 협착증 통증 부위의 직접 주입하는 방법으로, 근육과 인대의 기능 회복 및 강화뿐만 아니라 염증 및 통증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추나요법은 협착증으로 인해 퇴행되어 딱딱하게 굳은 근육과 인대를 부드럽게 만들어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데, 환자의 증상과 상태에 맞게 강약을 조절하기 때문에 퇴행이 심한 중증환자와 노약자도 큰 부담 없이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