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05 (금)
 실시간뉴스
인상을 좌우하는 눈썹, 나에게 어울리는 눈썹 모양은?
인상을 좌우하는 눈썹, 나에게 어울리는 눈썹 모양은?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8.10.1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썹 모양 하나만 바뀌어도 전체적인 이미지가 달라진다. 각진 눈썹에서 일자형 눈썹으로 바꾼 후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갖게 된 소녀시대 효연이나 눈썹 산을 없앤 뒤 미모 포텐과 함께 인기 포텐도 함께 터진 배우 고준희만 봐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나에게 어울리는 눈썹 모양은 무엇일까?

 

관상학적으로 중요한
눈썹 모양

예로부터 눈썹은 얼굴의 지붕이라 하여 관상학적으로도 매우 중요하게 여겼다. 아래로 내려간 팔자 눈썹을 가진 사람은 친절하고 부드러운 성품을 지녀 좋은 대인관계를 유지하고, 상대방을 설득시키는 능력이 뛰어나다. 눈썹 중간이 위로 솟은 삼각형 눈썹은 권력을 지닐 상인데, 눈썹 숱이 많고 길이가 길수록 더 큰 권력을 갖게 된다고 한다. 일자형 눈썹은 부부의 운이 따르는데, 결혼을 늦게 할수록 운이 커진다고 하니 참고하자. 마지막으로 중간에 끊긴 눈썹은 인내력이 부족해 일처리를 끝까지 하기 힘들어 하는 스타일이라 한다. 관상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이 아니니 재미로만 보도록 하자!

얼굴형에 따라
추천하는 눈썹 모양

·둥근 얼굴 - 동글동글 귀여운 느낌의 둥근 얼굴형은 자칫하면 무난하고 밋밋해 보여 개성이 부족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눈썹 산을 약간 올려 주는 아치형 모양을 택해 세련미를 더해 주면 단점을 커버할 수 있다.

·각진 얼굴 - 광대나 하관이 발달해 각진 얼굴형을 가졌다면 남성적이고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 경우 둥근 아치형 눈썹으로 인상을 한층 부드럽게 만들어 주면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해 세 보이는 인상을 중화시켜 준다.

·긴 얼굴 - 가로에 비해 세로의 폭이 긴 얼굴형이라면 살짝 두께감이 있는 굵기의 일자 눈썹을 그려 주면 긴 얼굴형을 자연스럽게 보완할 수 있다. 완전 일자보다는 꼬리 부분을 살짝 내려 주면 더욱 자연스러운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깔끔해 보이는 비결
눈썹 정리하기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찾았다면, 눈썹 모양에 따라 정리를 해 주어야 지저분해 보이지 않고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스크류 브러시로 눈썹 결을 따라 빗어 주는데 앞머리 쪽은 위로, 뒤로 갈수록 아래로 빗어 준다. 그러면 빗 위와 아래로 삐져나온 털이 생기는데, 이 털들을 미용 가위로 잘라 준다. 조금씩, 조심스럽게 잘라 준다. 그 다음엔, 자신에게 맞는 눈썹 모양을 그려 가이드라인을 잡아 준다. 이 가이드라인 밖으로 삐져나온 지저분한 털들을 눈썹 칼로 밀어 없애 준다. 눈썹 칼로 깔끔하게 제거가 되지 않은 털들은 트위저로 뽑아 마무리한다.  

[Queen 유화미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