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20 (월)
 실시간뉴스
아파트 흥행에 상가도 잘 팔리네 '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 단지 내 상가 주목
아파트 흥행에 상가도 잘 팔리네 '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 단지 내 상가 주목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10.2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황리에 분양을 시작한 아파트의 단지 내 상가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감한 아파트는 입지 여건은 물론 상품성과 배후수요 등 상가 투자 시 고려할 사항들이 이미 검증됐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청약경쟁률이 높고 빠른 완판을 기록한 곳일수록 입주 후에도 활발한 인구유입이 진행되는 만큼 수익형 부동산 역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인기가 검증된 아파트의 상가는 분양시장에서 우수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10월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동 일대에 분양한 '동래롯데캐슬 퀸'은 최고 26.04대 1의 우수한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했다.
이어 이달 12일 추첨을 진행한 상가는 총 37개실 모집에 총 513명이 몰리면서 13.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완판됐다. 특히 1층 코너에 있는 상가의 경우 3.3㎡당 분양가가 6,512만 원(전용률 57.8% 기준)임에도 15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업계 전문가는 "아파트 상가는 고정적인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며 "특히 계약이 이루어진 곳은 입주율도 높아 초기 상권 형성이 빠르게 진행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광주 황금입지 상권 최중심에 지금까지 광주에서 볼 수 없었던 최대 규모의 복합몰링형 상업시설인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가 10월 본격분양을 시작한다

금호건설이 시공하는 경기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는 25층 랜드마크 타워 중에서 지하1층에서 지상2층까지 총 3개층이 상업시설로 규모는 약 23,900㎡로 경기광주 최대 규모의 복합몰링형 상업시설이다

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는 상가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교통, 생활, 문화가 집중된 경기광주의 유일무이한 상업지역 밀집지역에 위치하는데 단지 내 447세대 안정된 수요는 물론 향후 들어설 약 15,000여 세대 신규 아파트 단지까지 감안하면 엄청난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35만 광주시민의 최대 소비지출지역인 경안동 일대는 병의원시설, 금융상권, 먹거리상권, 시장상권 등이 갖춰진 안정된 상권이다. 경안동 상권은 도심 안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전형적인 항아리상권의 유형을 보이는데 주변에 재래시장, 로드샵, 관공서 등이 밀집되어 있고, 주부와 학생 등의 유동인구가 풍부해 상권의 가치가 매우 높다. 

상가분양 관계자는 "상가는 입지와 배후수요, 미래가치가 중요한데 경안동은 경기광주시 최대 소비, 지출지역으로 안정된 상권을 형성하고 있고, 대규모 인구유입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많은 문의전화가 오고 있는 만큼 조기에 분양 마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경기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는 이번 달인 10월부터 분양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주시 역동 사거리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