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3:25 (월)
 실시간뉴스
비중격만곡증으로 인한 비염 증상, 코성형으로 개선 가능해
비중격만곡증으로 인한 비염 증상, 코성형으로 개선 가능해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10.2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법 날씨가 쌀쌀해지고 일교차가 커지면서 비염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재채기, 맑은 콧물, 코막힘 증상을 야기하는 이 질환이 계절에 관계없이 지속된다면 만성비염을 의심해보고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비염의 원인으로는 기온의 영향뿐만 아니라 알레르기, 유전적 요인, 비중격만곡증 등으로 다양하며 그 중에서 비중격만곡증은 코의 구조적인 문제로 비염 증상이 발생되는 것으로 이를 바로 잡아주기 위한 수술이 고려될 수 있다.

비중격만곡증은 코의 중앙에 수직으로 위치하여 비강을 좌우로 나누는 칸막이 벽 역할을 하는 비중격이 한쪽으로 휘어져 기능적 장애를 유발하는 상태를 말하며 때문에 만성적인 코막힘, 후각 감퇴 등의 증세가 나타나고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 등의 수면 장애가 동반될 수 있어 서둘러 치료를 받아야 한다. 또한, 이로 인해 외관상으로도 코가 휘어 있다는 것이 보인다면 휜 코를 교정하는 수술이 시행되어야 한다.

최근에는 휘어진 비중격을 곧게 세우고 휜 코 교정의 코성형을 원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는데 이는 한 번의 수술로 기능적 개선과 심미적인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어 경제적, 시간적 부담을 절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청주 비염 진료 두리 이비인후과 황규성 원장은 “비중격이 휘어 비염 증상이 악화되고 축농증의 원인이 되어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한다면 빠른 치료가 요구된다”며 “비중격만곡증으로 인한 휜 코 환자 수술의 경우 기능적인 개선과 미용적인 개선을 동시에 고려해야 하는 까다로운 수술인 만큼 보다 안전한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며 의료진의 코성형 수술 경력이나 이력 등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