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15 (월)
 실시간뉴스
나이 들어보이는 얼굴, 눈 밑 지방 제거하여 밝고 환하게
나이 들어보이는 얼굴, 눈 밑 지방 제거하여 밝고 환하게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8.10.2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에 비해 노안인 얼굴이나 어두운 인상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다. 나이가 들면서 눈가에 주름이 생기고 눈 밑 지방, 눈 밑 처짐, 다크써클 등 다양한 노화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동안인 얼굴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자연스러운 현상도 충분한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더군다나 눈 밑 지방은 심술궂은 인상을 만들 수 있어 사람을 만날 때 첫인상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준다.

눈 밑 지방이 생기는 원인은 선천적으로 눈 밑 지방의 양이 많아 불룩하게 나타나는 선천적인 요인과 눈동자를 받쳐주는 인대조직과 눈 밑 뼈대 안쪽의 안와격막에 쌓여있던 조직근막이 약화되면서 점점 돌출되는 후천적 요인으로 나뉜다. 특히 노화가 시작되면서 눈 밑 조직의 탄력이 떨어지는데, 요즘은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과도한 피로감, 스트레스 등의 요인으로 젊은 층에서도 빈번하게 나타난다.

이러한 눈 밑 지방은 심미적으로 좋지 않은 것은 물론이고, 주변에 눈물 고랑이 쉽게 생기기 때문에 잔주름까지 야기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젊고 환한 첫인상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눈가 노화 현상은 자가관리로는 교정이 어렵기 때문에 눈가 노화를 완화하기 위한 치료를 받으려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수원 봉피부과성형외과의원 봉하욱 원장은 “밝고 환한 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눈 밑 지방 제거와 재배치가 효과적이다. 레이저를 이용한 눈 밑 지방 제거 및 재배치 시술은 눈꺼풀 안쪽 결막을 레이저로 이용해 지방제거와 동시에 재배치를 하는 시술이다. 눈 밑 지방은 유형에 따라 시술 방법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고, 눈 밑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는 등의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말하며 눈 밑 지방제거 시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봉원장은 “눈 밑 지방 재배치 시술은 약 15~20분 정도의 짧은 시술시간으로 회복기간이 짧고 흉터도 전혀 남지 않아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눈 밑의 처진 피부를 당겨지고 남은 피부를 제거하기 때문에 눈가에 주름이 펴지고 다크써클도 함께 개선되는 장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눈 밑 지방 제거수술 후에는 약 일주일정도 오랜 시간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늦은 시간까지 일하는 등의 신체에 무리를 줄 수 있는 활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군을 섭취하면 시술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