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7:25 (일)
 실시간뉴스
허벅지셀룰라이트제거, 유형별로 관리해야
허벅지셀룰라이트제거, 유형별로 관리해야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10.3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호리호리한 체형에 비해 허벅지 살이 유독 많은 26세 직장인 여성 A 씨. 성형외과에서 주사며, 다이어트 보조 식품 섭취, 운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허벅지셀룰라이트제거를 위해 노력했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 A 씨는 물컹한 허벅지 살이 아니라 운동을 하면 할수록 근육이 붙어 하체가 비대해져 쉽사리 운동을 마음껏 할 수도 없는 상황이었다. 그녀는 최근 한방다이어트 열풍을 듣고 속는 셈 치고 한의학적 방법으로 허벅지 다이어트에 돌입, 상당한 효과를 보면서 만족스러운 하체를 가졌다고 전했다.

하체 비만은 다리 지방이 축적된 것보다, 허벅지와 종아리가 A 씨처럼 다른 몸에 비해 두꺼워 보이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유전적으로 하체가 통통한 사람들도 있지만, 골반이 틀어지거나 평소 나트륨 섭취가 많은 식습관 등 후천적인 요인으로 허벅지에 체지방이 쌓여 허벅지 지방으로 쌓이는 경우가 많다.

피가 쏠리는 다리는 근육과 지방이 어느 정도 분포되어 있느냐에 따라 ‘근육형 하체’와 ‘지방형 하체’로 구분할 수 있다. A 씨처럼 쉽사리 하체 지방이 빠지지 않은 경우는 지방형 하체로 구분 지을 수 있다. 근육형 하체는 다리운동을 많이 하면서 허벅지, 종아리가 과거보다 굵어지고 단단해지면서 슬림 해지지 않은 경우가 많다. 보통 근육형 하체에 해당한다면 근육이 잘 붙는 단백질 섭취를 줄이고 체내 단백질과 지방을 태울 수 있는 다이어트에 들어가야 한다. 지방형 하체의 경우 굵기만 하고 탄력이 없이 셀룰라이트가 쌓인 경우라 운동을 필수로 병행해야 한다.

효과적인 허벅지셀룰라이트제거를 위해서는 운동, 식이요법만으론 완벽한 바디라인을 갖추는 데 한계가 있다. 이는 지방, 부종, 근육 등에 셀룰라이트가 붙어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 이럴 때 경락마사지를 통해 뭉친 근육과 유착된 셀룰라이트를 원활하게 제거하도록 보조적인 요소가 작용해야 한다. 보통 한방에서 허벅지셀룰라이트 제거 할 때 이 체형 경락마사지를 권한다. 뭉친 근육과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경락마사지를 통해 풀어줘 매끈하게 다리 선을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돼 정윤섭 미소진한의원 원장은 “허벅지셀룰라이트는 왜 발생했는지 허벅지셀룰라이트제거의 근본적인 문제점부터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본인의 상태에 대해 정확히 인지한 후 제거 방법에 돌입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