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9:00 (금)
 실시간뉴스
'수능 임박' 文대통령 "수험생분들, 인생의 한 순간 멋지게 대면하길"
'수능 임박' 文대통령 "수험생분들, 인생의 한 순간 멋지게 대면하길"
  • 김준성 기자
  • 승인 2018.11.1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수능 응원 메시지.(페이스북 갈무리)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수능 응원 메시지.(페이스북 갈무리)

문재인 대통령은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하루 앞둔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긴 시간 수능을 준비해온 수험생 여러분, 그동안 애썼습니다. 부모님들께서도 뒷바라지에 고생많으셨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치열하게 보낸 시간들이 여러분과 함께 있습니다. 그 시간을 믿으면 여러분이 가진 실력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인생의 한 순간을 멋지게 대면하고 자신있게 건너가길 바랍니다"라고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현재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관련 정상회의 참석차 싱가포르에 있는 문 대통령은 "저는 지금 싱가폴에 있지만 안전하게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잘 점검하겠습니다"라며 "수험생 여러분, 응원합니다. 화이팅!"이라고도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을 비롯해 수능 당일인 내일(15일)까지 교육부를 비롯한 정부부처를 향해 수능과 관련된 안전점검 등을 철저히 당부할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에도 수능께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등에 참석하기 위해 해외 순방길에 올랐다가, 순방에서 돌아오던 날인 11월15일 공군 1호기에서 포항지진 상황을 보고 받고 긴급 대응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당시 청와대에 도착하자마자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는 등 상황을 판단한 끝에 11월16일로 예정됐던 수능을 23일로 연기했다.


[Queen 김준성기자] 사진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