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6 05:30 (월)
 실시간뉴스
평창군-평창군의회, 지역발전위해 협력
평창군-평창군의회, 지역발전위해 협력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1.2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 성공사례 벤치마킹 함께 다녀와....관광사업 유치 등에 힘 모을 예정

평창군과 평창군의회가 지역발전을 이끈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여 동계올림픽 후 평창군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자,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경남 거제시와 전남 구례군 지역을 견학하고 돌아왔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장문혁 평창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이주웅, 박찬원, 지광천, 심현정, 이명순 의원과 유동근 평창군 기획감사실장, 한윤수 문화관광과장, 김상래 기술지원과장, 김진용 허가과장 등 19명이 참여해, 구례군청과 구례자연드림파크, 거제자연예술랜드 등을 돌아보며 관광사업 운영과 산업시설 조성 사례를 공유하였다.
  
구례자연드림파크는 친환경유기식품을 만드는 혁신적인 식품산업 클러스터로, 기업, 연구소, 물류시설, 인증센터가 한 곳에 모인 단지 안에 체험 공간과 문화시설까지 갖추어 6차산업을 실현한 복합형 테마파크이다.

거제자연예술랜드는 수석, 동·서양란, 석부작 등 자연을 소재로 한 예술작품을 전시한 자연테마공원으로, 설립자인 능곡 이성보가 평생 수집한 5톤트럭 2백여대의 수집품을 고향에 전시해 전국적인 관광명소를 만든 곳으로 유명하다.

평창군과 평창군의회는 이번 방문 내용을 토대로 지역에 6차 산업을 이끌 산업 모델을 고민하고, 새로운 형태의 관광사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평창군의 사업유치 및 업무추진 시 우수사례를 적극 활용하고, 농촌의 창조경제 기반 구축을 위해 각종 사업유치에도 능동적으로 나서서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