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3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6도, 초겨울 영하날씨 찬바람에 체감온도 뚝↓
[오늘의 날씨] 낮기온 6도, 초겨울 영하날씨 찬바람에 체감온도 뚝↓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11.2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1월 22일 수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2일 07:40 기상 예보),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가운데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하늘에 구름이 끼어 있다.

오늘은 전국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서해안과 전라도는 오후부터 빗방울이나 눈이 날리겠다.  전남서해안 밤 한때 비나 눈이 예상된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강원지역 높은 지대에는 어제 내린 눈이 쌓인 곳도 있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과 내일 아침은 기온이 영하권으로 뚝 떨어지고 낮 기온도 10도 내외에 머물면서, 바람은 강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겨울처럼 춥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 5 ~ 11도로 쌀쌀하겠으니 두툼한 외투가 필요하겠다.

해안지역과 제주도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강원산지와 동해안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내일(23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다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밤에 구름이 많아지겠다. 내일 아침도 영하권으로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아침이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 -9 ~ 3도, 낮 최고기온 4 ~ 11도로 예상된다.

주말인 모레(24일) 토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흐리고 새벽부터 중부서해안에서 비나 눈이 내리기 시작, 낮까지 오겠다. 모레 서해안은 남서풍에 의해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4 ~ 7도, 낮 최고기온 3 ~ 16도로 쌀쌀하므로 주말 외출시 따뜻하게 입어야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풍랑은 오늘 오후부터 차츰 약해질 것으로 예보 되었다. 오늘 파고는 0.5~2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