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복이 가득, 재물이 넘실~ 기해년 황금돼지 이야기
복이 가득, 재물이 넘실~ 기해년 황금돼지 이야기
  • 유화미 기자
  • 승인 2019.01.0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IGGY BANK CHARM 13만 8천원 판도라


새롭게 맞이한 2019년은 60년 만에 찾아 온 황금돼지해라고 한다. 재물을 상징하는 황금과 복을 부르는 돼지가 합쳐진 해라고 하니, 새해엔 왠지 좋은 일만 가득할 것만 같다. 2019년 황금돼지해의 모든 것.


길상의 동물, 돼지

돼지가 나오는 꿈을 꾸면 길몽이라고 여겨 복권을 사기도 하고, 돈을 주고서라도 돼지꿈을 사기도 한다. 또한 중요한 일이 있을 때, 고사 상에 돼지 머리를 두고 절을 하고 돼지 입에 돈을 물린다. 이런 행위는 돼지가 재물을 얻게 해주고, 횡재를 가져다준다고 믿기 때문이다. 돼지는 아주 오래 전부터 우리 곁에서 길상의 동물로 여겨져 왔다. 신화와 설화 속 기록을 보면 돼지는 신통한 능력을 가진 존재로서 재산과 복의 근원으로 여겨져 신께 바치는 재물로 사용되기도 했다. 그런 풍습은 오늘 날까지 이어져 내려와 돼지는 여전히 복을 가져다주는 동물로 여겨지고 있다.

2019년 기해년의 천간인 기(己)는 토에 해당하고 색깔로 따지면 노란색 또는 황금색을 뜻한다. 해(亥)를 뜻하는 돼지는 십이간지 중 가장 마지막 동물이다. 따라서 2019년 기해년이 황금돼지의 해가 되는 것이다. 기운이 좋은 해라고 여겨 결혼과 출산율이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가 많다.

돼지띠 사주와 궁합, 재미로 보면

돼지띠인 사람들은 정직하고 강인한 성품을 갖고 있다. 측은지심이 강해 자선사업과 사회활동 등 주위 사람을 돕는 일을 좋아한다고 한다. 이런 성품은 때론 단점이 되기도 한다. 다른 사람의 부탁을 잘 거절하지 못해 곤경에 처하는 일이 종종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아닐 땐 아니라고 말하는 단호한 용기가 필요하겠다.

돼지띠와 궁합이 잘 맞는 띠는 호랑이띠, 토끼띠, 양띠, 쥐띠다. 그 중에서도 양띠인 사람과는 서로에게 공감하는 부분이 많아 결혼이나 동료로서 관계를 이어가기에 좋은 사이다. 반대로 상극은 띠는 용띠, 뱀띠, 말띠다. 뱀띠인 사람과는 서로를 잘 이해하지 못해 의사소통이 어려워 깊은 갈등을 낳을 수 있다.  

황금돼지띠 유명인은?

2019년 기해년은 60년 만에 돌아온 해로, 그 전에는 1959년이 황금돼지의 해였다. 그 해에 태어난 대표적인 유명인으로는 먼저 베트남의 히딩크, 일명 ‘쌀딩크’라 불리며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박항서 감독이 있다.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대표팀의 감독을 맡은 이후 아시아축구연맹 23세 이하 챔피언십 준우승, 자카르타-팔레방 아시안게임 4강 진출, 스즈키컵 우승을 이뤄내며 ‘박항서 매직’을 쓰고 있다.

그 다음으로는 16번째 앨범, [BETWEEN US]로 돌아온 영원한 오빠, 가수 이문세를 꼽을 수 있다. 이문세의 이번 앨범은 헤이즈, 개코, 잔나비, 선우정아 등 후배 가수들과 함께 작업하며 세대를 초월한 앨범이라는 평을 받았다. 또한 2018년 연말에 개최한 콘서트는 매진 행렬과, 역대 최다 관객을 동원하며 이문세의 건재함을 자랑했다.

기해년 일몰&일출 시간 

- 서울: 오후 5시 23분 & 오전 7시 47분 
- 강릉: 오후 5시 15분 & 오전 7시 40분 
- 포항: 오후 5시 18분 & 오전 7시 33분
- 목포: 오후 5시 33분 & 오전 7시 42분
- 서산: 오후 5시 28분 & 오전 7시 47분
- 해남: 오후 5시 33분 & 오전 7시 40분
- 제주: 오후 5시 36분 & 오전 7시 37분    


[Queen 유화미 기자] 사진 PIGGY BANK CHARM(13만 8천원 판도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