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1:10 (토)
 실시간뉴스
구로구, ‘기프트카’ 캠페인 차량 전달식…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도 개최
구로구, ‘기프트카’ 캠페인 차량 전달식…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도 개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03.2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초록우산어린이재단, 구로새활용센터에 2,500만원 상당 차량 후원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기프트카 캠페인’ 차량 전달식이 19일 구로구청에서 열렸다고 20일 밝혔다.

‘기프트카 캠페인’은 현대자동차그룹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지난 2011년부터 함께 펼쳐온 사회공헌사업으로 취약계층의 자립을 위해 필요한 차량과 창업교육‧컨설팅을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로새활용센터 김흥희 대표에게 2,500만원 상당의 기프트카가 전달됐다. 전달식에는 이성 구청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지역본부 여인미 본부장,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 윤혜연 센터장, 김흥희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흥희 대표는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에서 ‘알뜰가게’ 자활근로사업을 통해 자활을 준비하고 지난해 11월 중고물품을 판매‧유통하는 ‘구로새활용센터’를 창업했다. 업무 특성상 차량이 필요했으나 자금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중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차량을 전달받게 됐다.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한편 구로구는 같은 날 ‘제4회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청 창의홀에서 열린 이번 정책자문위원회는 스마트도시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2019년 핵심 추진사업 진행사항 검토를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위원장인 이성 구청장과 부위원장인 홍익대학교 윤주선 교수를 비롯해 기업인, 유관기관 관계자 등 17명이 참석했다.

자문위원회는 이성훈 에스라이프 사무총장의 ‘블록체인 기반의 공유경제 실행사업 및 운영플랫폼’ 발제를 시작으로 △2025 스마트도시 마스터플랜 및 중장기 로드맵 △신도림 스마트도시 체험관 구축 △G밸리 스마트 미디어 문화·테마거리 조성 △대외 공모사업 추진 현황 등에 대한 경과보고와 자문이 이어졌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