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운둔식달’ 부산밀면 김무순, 솥밥 김현석…·광주보쌈김치 박인순 달인 등 소개
[생활의 달인] ‘운둔식달’ 부산밀면 김무순, 솥밥 김현석…·광주보쌈김치 박인순 달인 등 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5.20 20: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생활의 달인’ 671회가 오늘(20일) 오후 방송된다.

오늘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 671회에서는 △은둔식달-부산 밀면 1세대 달인 김무순씨 △ 광주 보쌈김치 달인 박인순씨 △피규어 수리 달인 △은둔식달-솥밥 달인 김현석씨 등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부산 밀면 1세대 달인 (김무순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밀면의 성지라 불리는 부산. 이곳에 밀면 계의 숨은 고수이자 부산 밀면 1세대인 달인이 있다는데. 오랜 세월 동안 한결같은 맛을 낼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밀면 양념장에 있다고. 풋마늘과 양파로 만든 이 양념장은 지금까지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가문의 유산! 그 전설적인 맛의 비밀을 찾아 부산으로 떠나본다. 부산 밀면 1세대 달인 김무순(여, 72세, 경력 55년)씨가 운영하는 삼성밀면은 부산 부산진구 월드컵대로449번길 47에 있다.

◇ 광주 보쌈김치 달인 (박인순 달인)
광주의 한 오래된 가게. 27년간 보쌈 하나로 승부해 온 이곳은 특이하게 김치와 보쌈이 각각 한 그릇씩 나온다고. 단출해 보이는 메뉴지만 입안에 넣는 순간 남다른 내공을 느낄 수 있다는데. 그 손맛의 주인공은 바로 박인순(여, 68세, 경력 29년) 달인! 달인만의 비법으로 삶아낸 고기는 잡내는 없고 부드러움만 남아있다고. 거기에 함께 나오는 김치는 달인이 매일 정성으로 담근다고 하는데. 미나리와 인삼이 들어가 영양은 물론 사과를 넣어 만든 양념은 매콤한 김치에 달콤한 맛의 매력을 더해준다고! 부단한 노력으로 한결같은 맛을 내는 달인을 만나보자. 광주 보쌈김치 달인 박인순씨가 운영하는 ‘광주보쌈’은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로 29-5에 있다.

◇ 피규어 수리 달인
관리하기 까다로운 피규어. 행여 변색되거나 부러질까 봐 노심초사하는 경우가 많은데. 피규어 마니아들 사이에서 수리 장인으로 소문난 사람이 있다. 바로 안경섭 (남, 43세, 경력 8년) 달인! 한 달에 수십 건 이상의 수리 의뢰를 받을 만큼 국내에선 그 실력을 따라올 자가 없다고. 단순히 색이 벗겨진 피규어는 물론, 부서진 피규어까지 그의 손을 거치면 원상복구 되는 건 시간문제! 부러진 부분에 금속 봉을 박아 고정하거나 피부가 까진 부분을 도색하는 과정에서 달인만의 노하우가 드러난다는데. 파손된 피규어를 감쪽같이 복구하는 달인의 모습을 만나본다. 피규어 수리 달인 편에서는 곰콩방(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충장로 22 탑프라자 702호), 이글루 토이(서울 강북구 한천로 1139, 2층), ASL 피규어와, 피규어스토리(충남 보령시 천변북길 91), JD-STUDIO(서울 강남구 논현동 97-22번지 SJ.KUNSTHALE 3층) 등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솥밥 달인 (김현석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서울 구로구. 회사가 밀집된 이곳에 직장인들이 일순위로 꼽는 식당이 있었으니, 바로 솥밥 가게. 이곳의 솥밥은 무쇠솥을 사용하여 밥의 구수함을 살렸을 뿐 아니라 오징어, 문어 등의 해물이 들어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고. 특히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비법으로 지은 밥이라고 하니 평범한 솥밥과는 비교 불가! 거기다 가장 맛있는 솥밥을 만들기 위해 달인은 잠시도 불 앞을 떠나지 않는다는데 비법과 정성으로 만들어낸 든든한 한 끼! 솥밥의 비밀을 만나보자. 솥밥달인 김현석씨(남, 39세)가 운영하는 ‘만복영양솥밥’은 서울 구로구 구로중앙로19길 13에 있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혀선 2019-05-20 21:54:04
여기 아닌데ㆍ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