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2020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부산에서 개최!
'2020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부산에서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5.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국내 최대 청소년 행사인 ‘2020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를 내년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에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9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 참여해 차기 개최지인 부산시를 홍보하는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폐막식에서는 차기 개최도시 자격으로 백정림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이 박람회기를 인수할 예정이다.

2020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부산시와 여성가족부가 공동 주최하며 ▲개막식과 폐막식 ▲분야별 공연·특강 및 포럼 ▲교류 활동 ▲청소년 문화·체험활동 ▲직업 및 진로상담 부스 운영 ▲청소년 어울림 마당 ▲희망토크 콘서트 ▲청소년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시는 박람회 기간 전국에서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 시민 등 20만여 명이 부산을 찾을 것으로 내다봤다. 특강과 포럼,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청소년지도자와 학부모 등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자라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아이들의 넘치는 재능과 소질을 발휘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전망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오는 7월 중 시와 청소년 관련 기관 등이 참여하는 실무추진단을 구성할 예정”이라며 “내년 청소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