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4 13:25 (토)
 실시간뉴스
상업시설 흥행 여부, 키 테넌트에 주목! 다산 ‘판테온스퀘어’ 초대형 키즈 테마 파크 입점
상업시설 흥행 여부, 키 테넌트에 주목! 다산 ‘판테온스퀘어’ 초대형 키즈 테마 파크 입점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9.07.0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 분양하는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 분양하는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고강도 부동산 규제 시작으로 전반적인 시장 상황이 위축되자 상업시설 투자에도 옥석가리기가 필수 조건이 된 모양새다. 통상 상업시설은 얼마나 확실히 소비자를 유치할 수 있느냐가 흥행 여부의 관건이다. 이는 키 테넌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객 유입력이 뛰어난 핵심 점포인 키 테넌트가 입점한 상업시설은 주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전체 상업시설 활성화 및 수익률에도 큰 차이를 보여 귀한 대접을 받는다. 

키 테넌트로는 대형 서점, 스타벅스 커피숍 등이 대표적이다. 해당 상품들은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는 경향이 높은 데다 장시간 머무르는 환경을 제공해 타 업체 역시 낙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주목받는 키 테넌트는 단연 키즈카페다. 키즈카페가 입점한 상업시설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다는 특징이 있다. 체류 시간도 긴 편이라 키즈카페 외 다양한 업체에서의 소비액도 적지 않다. 

특히 유명 브랜드의 대형 키즈카페의 경우 자체 컨텐츠를 활용한 집객력을 확보하고 있을 뿐 아니라, 브랜드의 후광효과로 인한 수요 흡수도 기대할 수 있어 해당 상업시설이 지역 내 핫 플레이스로 발전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런 가운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 선보이는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에 초대형 키즈 테마 파크가 입점할 것으로 알려졌다. 다산신도시 자족용지 6BL에 지하 1층~지상 2층에 자리할 예정이다. 

‘판테온스퀘어’는 초대형 키즈 테마 파크 외에도 상업시설 최초로 그리스 로마 신화 컨셉을 적용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너스 에비뉴, 큐피드 앨리, 페가수스 스퀘어 등 내부공간 명칭 역시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름에서 따왔다. 먼저 아름다움의 여신인 비너스 에비뉴에는 패션, 의류 멀티샵 등이 들어서고, 사랑의 신인 큐피드 앨리에는 디저트, 브런치, 카페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어 페가수스 스퀘어는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개최해 소비자들의 체류 시간을 대폭 늘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전문가는 “부동산 경기가 과거에 비해 좋지 않다곤 하지만 상업시설의 경우 여전히 시중 예금 금리보다 높은 수익률을 이어가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풍부한 배후수요 뿐만 아니라 그 수요를 얼마나 확실히 끌어 모을 수 있는지에 대한 키 테넌트 여부가 매우 중요한 포인트”라고 덧붙였다. 

고정수요로는 같은 건물 내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한강DIMC' 입주 기업의 근로자를 독점한다. 또 사업지 맞은 편에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과 한전 등 공기업이 준공될 예정이라 추가 수요도 확보 가능하다. 지역 근린공원도 가까이 자리해 공원 방문객들의 자연스러운 접근이 예상된다.

주변으로 총 5,600여 세대의 아파트가 밀집해 있어 해당 아파트 거주수요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1분 거리 내에는 수석IC가 위치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를 통해 서울 중심지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강동대교 외에 한강 이남의 미사지구와 연결되는 수석대교 신설사업이 계획돼 있어 접근성이 기대된다. 

대중교통으로는 경의중앙선 도농역을 이용할 수 있고 2022년은 8호선 다산역이 개통할 예정이다. 더불어 GTX B노선 평내호평역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광역버스 정류장도 인접해 있다. 

한편 '판테온스퀘어'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춘선 도농역 인근)에서 운영 중이다.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425(석총동 286-3) 문화빌딩 2층(석촌역 8·9호선 5번 출구 앞)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