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8:05 (화)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경의선숲길 연트럴파크 더레이어스·메종미하벨·매드만조…실타래빙수 티라벤토
[생방송오늘저녁] 경의선숲길 연트럴파크 더레이어스·메종미하벨·매드만조…실타래빙수 티라벤토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7.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8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113회에서는 △꿀팁TV △도시여행, 어디로? △슬기로운 외식생활 △어서와, 오지는 처음이지? 등이 방송된다.

이날 ‘꿀팁TV’에서는 이색 실내 바캉스 편으로 서울 용산구의 실타래빙수 ‘티라벤토’, 경기도 용인의 실내 서핑 ‘플로우하우스’, 대전 대덕구의 수영장 카페 ‘비래키키’가 소개된다.

‘도시여행, 어디로?’ 코너에서는 서울 마포구 연남동 경의선 숲길 연트럴파크 신상 맛집 완전 정복 편으로 꾸며진다. 이곳의 맛집으로 이색 햄버거 ‘더레이어스’, 타르트 케이크 ‘메종미하벨’, 치즈 폭포 스테이크 ‘매드만조’를 소개한다.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는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살얼음 물회 ‘포항물회집’, 경기도 안산시에 있는 한식 무한리필 뷔페 쉐프의 9첩반상 등이 방송된다.

◆ [꿀팁TV] 불쾌지수 제로! 이색 실내 바캉스

집 밖은 위험해 더위를 피해 도심 속 쇼핑몰, 커피숍, 실내 테마파크 등에 주말은 물론 주중에도 사람들이 많이 몰리고 있다. 시간 소모가 큰 장거리나 해외여행보다는, 냉방시설을 잘 갖춘 도심 속의 시원한 실내 공간에서의 피서를 즐기는 바캉스가 인기인데. 무더위를 피해 실내에 마련된 트렌드한 도심 속 실내 바캉스 문화를 알아보기 위해 [꿀팁TV]가 나섰다.

먼저, 찾아간 곳은 이태원의 한 골목. 평일에도 불구하고 문전성시를 이루는 이곳은 독특한 비주얼로 인기가 많은 빙수 가게. 여러 겹의 쌓아 올린 실타래와 같은 모양의 빙수. 빙수를 먹는데 포크와 나이프를 함께 주는 이유는?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날씨와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서핑을 즐길 수 있는 곳! 바로 실내 서핑장이다. 실내에 인공 파도를 만들어, 서핑을 즐기기 위해서 굳이 바다에 갈 필요 없이 여름을 더욱 시원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다는데.

세 번째로 찾아간 대전의 한 카페는 도심 속 와이키키 해변을 그대로 재현했다. 게다가 커피나 음식을 먹으면 수영장 이용이 무료라고! 수영장에 가지 않고도 휴가철 로망을 채워줄 수 있는 수영장과 카페의 콜라보~ 올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영장 카페까지! 폭염과 장마에 대처하는 자세, 실내에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이색 바캉스 꿀팁을 알아본다.

◇ 꿀팁TV 방송정보
▷ 티라벤토 (실타래 빙수) :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 플로우 하우스 (실내 서핑)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
▷ 비래키키 (수영장 카페) : 대전 대덕구 비래동

◆ [도시여행, 어디로?] 경의선 숲길, 신상 맛집 완전 정복

트렌드에 한발 앞서가기 위해 늘 숨어있는 보석같은 맛집을 찾는 당신을 위해 연트럴파크에서 핫한 신상 맛집 리스트를 공개한다. 원래 조용한 주택가였던 연남동. 작은 골목 사이사이 자리 잡은 다양한 맛집이 미식가들 사이 입소문을 타면서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햄버거에 꽈리고추와 돈가스가? 상상 초월! 색다른 조합으로 사랑받는 이색 햄버거가 있다. 매콤한 꽈리고추가 올라간 햄버거부터 등심 돈가스 햄버거, 송로버섯 크림 햄버거까지. 세상에 하나뿐인 이색 햄버거의 비밀을 알아본다.

햄버거로 1차를 즐겼다면 디저트를 즐길 차례! 부지런하지 않으면 절대 맛볼 수 없는 귀한 케이크라는데. 등장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케이크의 정체는 바삭한 타르트와 달콤한 케이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타르트 케이크! 케이크 시트부터 크림, 시럽까지 모든 걸 수제로 만들다 보니 하루에 딱 20개만 판매할 수밖에 없는 케이크라고.

마지막으로 소개할 신상 맛집은 입은 물론 눈까지 즐거워진다는데. 이 집의 대표 메뉴는 치즈 폭포! 부챗살 스테이크 위에 고소한 고다 치즈를 콸콸콸 넘치게 부어주는 치즈 폭포 스테이크. 고기 먹을지 치즈 먹을지 이제 고민하지 말고 즐겨보자. 공개하자마자 핫한 맛집 연트럴파크 신상 맛집을 만나보자.

◇ 도시여행, 어디로? 방송정보 …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 경의선숲길 ▷ 더레이어스 (이색 햄버거) ▷ 메종미하벨 (타르트 케이크) ▷ 매드만조 (치즈 폭포 스테이크)

◆ [슬기로운 외식생활] 동네 명물! 살얼음 물회 VS 한식 무한리필

여름철 입맛 살려줄 대표 메뉴 물회! 물회 하면 모든 광명 시민이 알려주는 딱 한곳! 이 지역에서만 12년 동안 사랑받고 있다는 물회 맛집이 있다. 외관은 좀 촌스러워도 늘 사람들로 붐빈다는 이곳! 물회라고 해봤자 뭐 초장 맛에 회를 먹는 거 아닌가 하면 오산. 물회 맛을 보러 바닷가가 아닌 이곳으로 온다는데, 갖가지 채소에 듬뿍 들어간 광어와 매콤달콤한 초고추장, 거기에 무더위 잊게 해줄 살얼음 육수까지…. 손님들을 끌어모을 수밖에 없는 이곳만의 물회는 바로, 이 살얼음 육수가 포인트! 비법 알아내기 위해 연신 사장님만 쫓아다니다 딱 살얼음 육수의 비법만 허락받았는데. 사장님 비법 들어간 초고추장에 살얼음만 섞은 줄 알았더니 그게 아니라 새콤달콤한 맛에 제격인 배와 자두까지 함께 갈아서 육수와 함께 섞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회들은 모두 뼈째 잘게 썰어 씹는 식감을 더해준다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주는 새콤 달콤 매콤  3가지의 매력을 갖춘 물회를 맛본다.

두 번째 명물 맛집을 찾아간 곳은 안산시. 점심시간이면 손님들이 몰려든다는 식당. 안산시민들이 이곳을 강추하는 이유는 35가지의 메뉴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한식뷔페인 것! 10여 가지의 한식은 몰론이오 태국식 볶음면 팟타이와 분짜 그리고 샐러드까지! 취향대로 마음껏 배불리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이 뷔페 메뉴들이 단돈 7,000원? 알고 보니 주말 웨딩홀로 이용되기 때문에 대량으로 식자재를 공급받아 싸게 제공할 수 있다는 것. 게다가 10번 방문 시 1번은 공짜로 밥을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밥을 먹고 돈 벌어가는 느낌이라고! 디저트와 커피까지 즐길 수 있는 가성비 갑, 7,000원 한식 무한리필 뷔페를 소개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방송정보
▷ 포항물회집 (살얼음물회) : 경기 광명시 하안1동
▷ 쉐프의 9첩반상 (한식 무한리필 뷔페. 평일 11:00-14:30까지만 운영) :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 [어서와, 오지는 처음이지?] 인생 2막을 위한 오지 지침서!
 
 인생 2막! 오지인의 삶을 꿈꾼다면 모두 주목. 오지 생활의 지침서라 해도 손색없는 진정한 오지인이 나타났다! 오늘의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 찾은 곳은 강원도 평창. 아름다운 숲의 절경에 감탄한 것도 잠시! 나무뿐이던 숲을 지나니 눈에 띄는 멋진 황토집 하나. 카페 같은 외경을 구경하다 집주인으로 보이는 한 남자를 발견하는데! 바로 오늘의 오지인 박용범(68) 씨다.

그의 보금자리는 준비한 시간까지 더하면 예사로 만들어진 집이 아니라고 하는데. 흙집 학교에서 배운 기술을 토대로 황토, 볏짚, 목초액, 소금, 숯가루를 섞어 친환경적으로 만든 집이라고. 보기만 해도 입이 떡 벌어지는 집 구경에 이어 이어 산에 오른 두 사람. 피를 맑게 하는데 도움 주는 뽕잎과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질경이에 이어 산양삼을 발견하는데, 전문가 못지않은 오지인의 약초 지식에 깜짝 놀란 오지 피디! 알고 보니 집짓기 기술뿐 아니라 한식 요리학원에서 요리 기술을 배우고 약초 교실에서 지식을 쌓았단다.

오랜 준비 끝에 아름다운 산과 청명한 물을 배경 삼아 인생 최고의 행복을 맛보고 있는중인 오지인. 그가 오지 생활을 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대기업에 취직했지만 치열한 경쟁 속에서 그의 마음은 점점 병들어 갔고, 이후 같은 계열의 사업을 시작했지만, 상황은 마찬가지. 그럴수록 직장인 시절 해외지사 생활을 하며 알게 된, ‘마음에 여유가 있고 평화롭고 인간답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꿈꿨고 로망으로 새겨 두었던 삶을 10년 전에 이곳에서 실현해낸 것. 치열한 경쟁의 한 가운데서 늘 은퇴 후 자연에서의 삶을 바라왔던 오지인. 그리고 많은 준비와 노력 끝에 드디어 그 꿈을 이뤄낸 오지인 박용범 씨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어서와, 오지는 처음이지? 방송정보
▷ 천지애농원 : 강원 평창군 대화면

‘생방송오늘저녁’에 출연하는 맛집 등의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5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