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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얼·소시지 가격 하락, 어묵·맥주는 상승
시리얼·소시지 가격 하락, 어묵·맥주는 상승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9.07.19 14: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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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은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을 통해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품목의 6월 판매가격을 조사한 결과, 전월에 비해 시리얼·소시지 등은 하락하고 어묵·맥주 등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품목 중 전월 대비 가격이 하락한 품목은 시리얼(-5.2%)·소시지(-4.6%)·국수(-1.7%) 등 14개였다. 특히 국수는 최근 3개월 연속 가격이 하락했으며, 지난 1월 이후 가격이 상승했던 소시지는 6월 들어 가격이 내렸다.
 
한편 전월 대비 가격이 상승한 품목 수는 어묵(3.7%)·맥주(2.8%)·콜라(2.7%) 등 11개로 하락한 품목 수(14개)보다 적었다. 어묵은 최근 세 달 연속 가격이 올랐다.

 
조사대상 30개 품목 중 두부·시리얼·즉석밥은 전통시장, 국수·식용유·카레는 대형마트가 가장 저렴했으며, 생수·설탕·치즈는 SSM, 어묵·케첩은 백화점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유통업태 간 가격 차이가 가장 큰 품목은 두부(46.8%)였으며, 생수(38.1%), 시리얼(35.6%), 국수(31.6%), 즉석밥(30.3%) 등도 유통업태 간 가격 차이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

유통업태별로 가장 저렴한 품목 수는 대형마트가 15개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전통시장(9개), SSM(4개), 백화점(2개) 순이었다.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품목의 평균 구매비용은 12만4,916원으로, 전월 대비 0.6% 하락, 전년 동월 대비 1.4% 상승했다.

유통업태별로는 대형마트가 평균 11만7,624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다음으로 전통시장(11만8,676원), SSM(12만8,955원), 백화점(13만4,407원) 순이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동일한 제품이라도 판매점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큰 만큼 생필품을 구입하기에 앞서 생필품 가격정보가 주간 단위로 제공되고 있는 ‘참가격’ 사이트에서 판매가격, 할인정보 등을 확인해줄 것”을 당부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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