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30 (금)
 실시간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고유정사건' 가방 속 팥과 소금의 의미는? 고유정의 비밀과 거짓
[그것이 알고싶다] '고유정사건' 가방 속 팥과 소금의 의미는? 고유정의 비밀과 거짓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07.27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78회] 아내의 비밀과 거짓말 - 고유정은 왜 살인범이 되었나?

 

'그것이 알고싶다' 아내의 비밀과 거짓말, 고유정은 왜 살인범이 되었나
'그것이 알고싶다' 아내의 비밀과 거짓말, 고유정은 왜 살인범이 되었나

제주도 펜션에서 전 남편을 살해, 시신 훼손 및 유기 혐의를 받는 엽기적인 그녀, 고유정.

전 남편의 살해 혐의에 이은 의붓아들의 의문의 사망. 고유정은 자신은 모르는 일이라고 부인하고, 현 남편은 이 또한 고유정의 살인으로 확신한다고도 했다. 이에 양자 대질심문까지 마친 상태.

대한민국을 뒤흔든 고유정의 엽기적인 범죄 행각이 드러난 지 수개월. 그러나 아직도 경찰은 고유정 전 남편의 시신조차 찾지 못하고 있다.

오늘밤 ‘그것이 알고싶다’는 전 남편 살해 혐의 ‘고유정’ 사건을 심층 취재, 하나하나 파헤친다.


고유정 가방 속엔 팥과 소금이...

전국을 발칵 뒤집어 놓은 엽기적인 범죄! 전 남편을 죽이고 시신을 훼손한 혐의로 구속된 고유정 사건의 전말이 27일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공개된다.

제작진은 최근까지 고유정과 함께 살았던 현 남편을 그녀가 체포된 집에서 만날 수 있었다. 사건이 터지고 충격에서 헤어 나오지 못한다는 그는 제작진과 만난 날이 사건 이후 두 번째 집 방문이라고 했다.

고유정이 살았던 집에는 전 남편과 만나기 일주일 전, 완도항에서 제주도행 배를 탈 때 입었던 옷과 가방부터 집에서 사용하던 노트북, 범행 당시에 작성한 것으로 보이는 메모까지 고스란히 남아있었다.

“이게 미신적인 건데, 귀신 왔다 갔다 하면...”
“팥하고 소금이요?” “네. 이게 가방에 같이 있었고요.”

-고유정 현 남편과의 인터뷰 中

귀신을 쫓을 목적으로 뿌린다는 팥과 소금을 가방에 넣어 다닌 고유정! 집 안에는 이외에도 의붓아들이 사망할 당시 누워있던 침대와 혈흔이 그대로 남아있었다.
 

[그것이 알고싶다] 고유정 곁의 또 다른 죽음, 의붓아들의 의문사
[그것이 알고 싶다] 고유정 곁의 또 다른 죽음, 의붓아들의 의문사

의붓아들 의문의 죽음 사인은 '강한 압박에 의한 질식사'

전 남편 살인사건이 있기 약 3개월 전, 현 남편이 데려온 의붓아들이 침대에 엎드린 채 주검으로 발견되었다.

경찰은 사건 초기, 같은 침대에 있던 남편의 잠버릇으로 인한 사고사로 보고 수사를 시작했으나, 사인이 ‘강한 압박에 의한 질식사’로 나오면서 여러 가지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고유정은 전 남편을 죽인 건 인정하지만 의붓아들은 절대 죽이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상황! 현 남편은 아들의 사망 전날 밤 고유정과 차를 마시고 깊은 잠에 들었던 걸로 보아 자신도 졸피뎀을 먹은 게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주장한다. 게다가..

“고유정이 저에게 권유했던 염색약입니다 고유정이 제 머리를 염색해줬어요”

버닝썬 보도가 한창이던 당시, 고유정이 졸피뎀 등 약독물 검출을 막으려고 일부러 염색시킨게 아닌지 현 남편은 의문이라고 했다.

전화를 하면 꼬박꼬박 받은 고유정, 왜?

당시에는 몰랐지만 돌이켜보면 모든 게 고유정의 계획 같다고 주장하는 현 남편!

전문가들은 아직까지 시신을 찾지 못하고 있는 전 남편 살인사건에서도 고유정의 치밀함이 엿보인다고 말한다. 전 남편 강 씨가 실종된 이후 경찰은 고유정과 총 4통의 통화를 했다.

“고유정이 전화를 하면 꼬박꼬박 받습니다....
그래서 고유정 말을 의심할 이유가 없었고요...”

-사건 담당 경찰 인터뷰 中

제작진은 전 남편 강 씨의 실종 당시 경찰과 통화한 4통의 전화내용을 분석, 고유정이 시간대 별로 어떤 말을 남겼고, 그것이 경찰 수사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한다.
 

[그것이 알고싶다] 전 남편 살해혐의, 고유정 체포영상 단독 입수
[그것이알고싶다] 전 남편 살해혐의, 고유정 체포영상 단독 입수

고유정의 체포 당시 영상 단독 입수

“살인죄로 긴급 체포하겠습니다”

“왜요? 제가 다 안 했는데...”

-고유정 체포영상 中

제작진은 잠복 중이던 경찰이 고유정을 체포할 당시 모습이 찍힌 영상을 어렵게 구할 수 있었다. 체포 당시 손에 붕대를 감고 쓰레기를 버리던 고유정은 “왜요? 제가 다 안 했는데..”라는 묘한 말을 남겼다. 그녀가 남긴 이 말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녹화를 마친 MC 김상중은 한동안 대기실을 떠나지 못하며 “MC를 맡은 2008년도 이래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다뤘던 사건 중 가장 충격적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주 <그것이알고싶다>에서는 전 국민을 충격에 빠트린 고유정 사건의 전말을 통해 엽기적인 범행 속에 감춰진 고유정의 진짜 모습은 무엇이며 그녀가 살인을 하게 된 범행동기가 무엇인지 집중적으로 파헤쳐 본다.

[그것이 알고싶다] ‘아내의 비밀과 거짓말, 고유정은 왜 살인범이 되었나?’ 편은 오늘밤 11시10분 방송된다. 연출 임기현, 글·구성 신진주.

[Queen 박소이기자] 사진 SBS ’그것이 알고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