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3:20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을지로 초류향 문어양장피, 페이크 은박지스테이크, 만선호프 소개(종합)
[생방송오늘저녁] 을지로 초류향 문어양장피, 페이크 은박지스테이크, 만선호프 소개(종합)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7.3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31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122회에서는 △도시여행, 어디로? 을지로 유람기-문어 양장피(초류향) & 은박지 스테이크(페이크) & 노가리골목(만선호프) △슬기로운 외식생활-소갈비 냉면무침(곰집갈비) VS 7,000원 무한리필 한식(참마루한식뷔페) △꿀팁TV-가성비 바캉스 △어서와, 오지는 처음이지? 등이 방송된다.

◆ [도시여행, 어디로?] 젊어진 옛골목, 을지로 유람기!

해가 지면 사람들이 하나, 둘 모여드는 수상한 동네가 있다? 수십 년간 한자리를 지켜온 낡은 인쇄소와 철공소가 가득했던 을지로. 멋스러움과 세련미와는 거리가 먼 곳으로만 여겨졌던 을지로가 최근 ‘핫’(hot) 하다못해 ‘힙’(hip) 해지고 있다. 젊은이들 사이에선 ‘힙지로(힙한 플레이스와 을지로의 합성어)’라고 불리는데….

을지로 맛 투어 첫 번째 주자는 30년 전통의 중화요리 전문 식당. 오랫동안 사랑받은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문어가 한 마리 통으로 올라간 문어 양장피. 채소와 냉채로 맛을 낸 기존 양장피와 달리 중국식 특제 소스에 문어를 졸여 완성한 색다른 양장피라는데….

을지로 맛 투어 두 번째 주자는 을지로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신상 맛집. 거대한 샹들리에, 세련된 인테리어 그리고 비주얼부터 심상치 않은 특별한 음식을 만날 수 있는 곳인데. 젊은층과 중장년층까지. 모두의 눈과 입 사로잡은 주인공은 은박지 스테이크. 은박지 접시에 선물처럼 포장된 부챗살 스테이크와 토마토 속을 리소토로 가득 채운 토마토 폭탄까지, 비주얼 음식의 매력에 빠져 보자.

언젠가부터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골목을 꼽으라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을지로 노가리 골목. 해가 지고 밤이 찾아오면 발 디딜 틈 없이 펼쳐진 야외 테이블과 삼삼오오 모여든 사람들로 불야성을 이루는데. 을지로를 핫 플레이스로 만든 일등공신, 노가리 골목에서 낭만적인 여름밤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물론 세월이 흘러도 수많은 사람이 찾는 을지로 힙한 맛집을 소개한다. 

◇ 도시여행, 어디로? 방송정보 ▷초류향 (문어 양장피, 서울 중구 다동) ▷페이크 (은박지 스테이크, 서울 중구 인현동2가) ▷만선호프(서울 중구 을지로3가)

◆ [슬기로운 외식생활] 동네 명물! 소갈비 냉면무침 VS 7,000원 무한리필 한식
 
숨겨진 지역 명물 맛집을 찾아 떠난 곳, 낭만 항구도시 목포.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가 있다고 하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 소갈비 수육무침! 일반 소갈비라고 생각하면 오산. 소갈비와 비빔냉면의 운명적 만남, 소갈비를 비빔냉면에 무쳐 먹는 이곳만의 특별한 메뉴라고. 국내산 한우 소갈비를 직접 포 뜬 다음 사장님만의 비법 양념장 더해 먹음직스럽게 굽고 여기에 그냥 먹어도 맛있는 함흥식 냉면까지 곁들이면 맛의 환상조화, 소갈비 수육 무침이 완성된다. 또 목포하면 빠지지 않는 특산물, 세발낙지를 특별하게 즐기는 이곳의 메뉴, 세발낙지 회냉면 되겠다. 살아있는 세발낙지를 통으로 손님상에 내어 즉석에서 잘라먹는 세발낙지 회냉면. 여름철 보양식으로 이 세발낙지 회냉면 한 그릇 먹고 나면 힘이 불끈 솟는다고 한다.

두 번째 지역 명물 맛집을 찾아 나선 곳은 경기도 일산! 여기에서는 입맛대로 마음껏 골라 무한정 먹을 수 있는 한식뷔페가 단돈 7,000원! 저렴한 가격으로 40여 가지 음식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동네 소문 자자하단다. 양념게장, LA갈비, 잡채, 냉면, 잔치국수 등 백반집 못지않은 다양한 메뉴를 7,000원에 즐기는 것도 모자라 계속 리필해 먹을 수 있다니~ 이거야말로 꿩 먹고 알 먹고! 거기에 복날이면 이벤트로 삼계탕까지 제공한다니 소문이 안 날 수 없는 가격파괴 맛집~ 7,000원 한식뷔페 식당을 찾아가본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방송정보 ▷곰집갈비(소갈비 냉면무침, 전남 목포시 창평동) ▷참마루한식뷔페 (7,000원 무한리필 한식, 반찬 수시변경, 매주 일요일 휴무,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동)

◆ [꿀팁TV] 방학특집! 3가지 매력의 가성비 바캉스

폭염과 장마, 게다가 생활 물가까지 오르면서 ‘나가면 다 돈’이라는 생각에 더위도 한층 더해지는 느낌. 굳이 먼 곳까지 찾아가 여름휴가를 즐기기보다, 집이나 근처의 저렴한 곳을 찾아가서 시원함을 즐기는 ‘가성비 바캉스’는 어떨까?

첫 번째 가성비 바캉스는 바로 홈캉스. 아이가 있는 집은 여름철 물놀이는 필수. 하지만 매일 물놀이를 가기는 어려운데. 그래서 현명한 주부는 베란다나 거실에 미니풀장을 설치해서 이른바 ‘집터파크(집+워터파크)’를 개장한다. 또한, 요즘 대세인 일명 정글 랍스타, ‘크레이피쉬’를 집에서 알차게 먹는 방법까지 공개한다.

두 번째 가성비 바캉스는 단돈 4,000원에 즐기는 해수풀장이다. 해외보다 더 해외같은 해수풀장이, 경기도 시흥에 있다는 제보를 받고 찾아간 [꿀팁TV]제작진. 도심 속에 위치한 동남아풍 파라솔과 야자수. 게다가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이곳은 그야말로 핫 플레이스라고.

세 번째 가성비 바캉스는 후끈후끈 찜질방과 여름 더위를 한 방에 날려줄 동굴체험의 콜라보. 전북 완주에 위치한 이색 찜질방이다. 단돈 8,000원이면 찜질방과 시원한 천연동굴체험까지 즐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 가계 부담은 덜고, 쾌적하고 풍족한 여름을 보내서 일상의 에너지를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을 [꿀팁TV]에서 만나본다.

◇꿀팁TV 방송정보 ▷배곧해수풀장(4,000원 해수풀장, 경기 시흥시 정왕동. 월요일 휴무) ▷안덕건강힐링체험마을 (동굴 찜질방, 전북 완주군 구이면)

◆ [어서와, 오지는 처음이지?] 최연소 오지인 등장?- 손자와 할아버지의 유쾌한 동거

깊은 산중에 터를 잡고 살고 있는 오늘의 오지인을 만나기 위해 경북 봉화를 찾은 오지 피디. 산을 오른 지 얼마나 지났을까. 기와지붕에 열 맞춰 줄 서 있는 장독대, 그리고 가마솥 등 시골 느낌 물씬 풍기는 집 한 채가 눈에 포착되는데~ 집 이곳저곳을 살펴보던 그 때! 두 눈을 의심할만한 물건을 발견한 오지 피디. 그 물건의 정체는 바로! 어린이용 장난감과 킥보드. 오지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물건 발견에 잠시 멍해 있던 것도 잠시, 푸근한 미소를 보이며 다가오는 남자, 바로 오늘의 오지인 신무섭(63) 씨다. 그리고 오지 피디를 깜짝 놀라게 만든 장난감의 주인, 오지인과 함께 5년째 오지 생활 중이라는 손자 우진(5) 군.

오늘 하루 오지피디가 우진 군의 일일 삼촌이 되어 함께 놀아주기로 하는데. 한바탕 신나게 놀다 보니 어느새 꿈나라에 빠진 우진 군. 그 사이, 오지인과 함께 멋진 절경을 자랑하는 곳에서 힐링의 시간을 갖기로 했는데. 조금은 특별한 두 사람의 동거. 할아버지와 손자가 깊은 산중 생활을 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30년 가까이 가족들을 위해 열심히 살았던 오지인. 그러는 새에 몸은 점점 망가져 갔고 결국 어머니의 품 안처럼 편안한 고향 땅을 찾게 됐단다. 그리고 태어나자마자 폐렴으로 병원 출입이 잦았던 손자 우진 군. 고향 땅에서 건강을 되찾은 자신처럼 손자의 건강도 반드시 낫게 할 거라는 믿음으로 동거를 시작하게 됐다고. 조금은 특별한 두 사람의 이야기와 함께 이어진 다음 일과! 쉽게 구경할 수 없는 부처손 채취와 두 사람의 건강을 되찾아준 보약, 백도라지 수확에 나선 오지 피디. 오늘도 오지에서 몸 아끼지 않는 일일 삼촌, 오지 피디와 귀염뽀짝 오지인 우진 군이 함께한 유쾌한 하루를 따라 가본다.

‘생방송오늘저녁’에 출연하는 맛집 등의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5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