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10 (토)
 실시간뉴스
의정부미술도서관, 균형발전평가 우수사업으로 선정
의정부미술도서관, 균형발전평가 우수사업으로 선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8.0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미술도서관이 지난 7월, 의정부시는 물론 경기도 균형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한 2019년 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이번 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의정부미술도서관은 인구수 대비 공공도서관 부족과 시립미술관 부재를 한 번에 해결함으로써, 의정부시민은 물론 경기북부지역 도민들의 문화 향유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우수사례는 ▲사업의 타당성 ▲추진체계의 적정성 ▲성과지표·목표의 달성도 ▲지역경제 발전 및 지역사회 파급효과 ▲균형발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현장심사와 발표내용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는 각 시·도가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로 추천한 68개 사업 중 20건이 선정되었으며, 시상식은 오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전남 순천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기간 중 진행된다.

의정부시는 표창 및 인센티브를 받는 것은 물론, 균형발전사업 평가 우수사례집으로 발간되어 전국적으로 공유될 예정이다.

김상래 도서관정책과장은 “의정부미술도서관은 미술 전문가와 지역주민을 연결해주는 플랫폼 기능의 공간 제공은 물론 예비 예술가들의 성장 발판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지역 문화예술 동아리 육성 지원 등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를 향상시키고 지역의 미술 인프라와의 연계를 통해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와 경기북부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의정부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