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1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함흥코다리냉면‘오실장강남면옥’ 전주비빔밥‘하숙영가마솥비빔밥’…용인 퍼플래빗
[생방송투데이] 함흥코다리냉면‘오실장강남면옥’ 전주비빔밥‘하숙영가마솥비빔밥’…용인 퍼플래빗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8.0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일) SBS ‘생방송 투데이’ 2382회차 맛집으로는 △맛의 승부사-코다리냉면(고양 오실장강남면옥) △소문의 맛집-주말 2천 그릇 소진, 전주비빔밥(전주 하숙영가마솥비빔밥) △골목 빵집-반전매력 크림치즈카스텔라(쿠헨브로트) 등이 방송된다.

△ ‘맛의 승부사-연 매출 33억, 만족도 최고의 코다리냉면’ 편에서는 경기 고양시에 있는 ‘오실장 강남면옥’을 찾아간다.

‘오실장 강남면옥’은 전통 기계식 함흥냉면 전문점으로 한우 사태와 양지로 직접 우려낸 육수와 수제반죽으로 만들어진 면, 그리고 절인무, 오이, 편육을 얹고 얼음을 동동 띄워 내오는 물냉면과 매콤한 양념의 비빔냉면이 대표메뉴다. 수제만두와 풍성한 갈비찜도 인기메뉴 중 하나다. 대표메뉴인 전통 함흥냉면 코다리냉면 8,000원, 전통 함흥냉면 물냉면과 비빔냉면 각각 7,000원, 갈비탕(계절메뉴) 10,000원, 육즙수제만두 6,000원이다.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소문의 맛집-주말 2천 그릇 소진, 전주비빔밥’ 편에서는 전북 전주시에 있는 ‘하숙영가마솥비빔밥’(구 전주 중앙회관)을 찾아간다.

‘하숙영가마솥비빔밥’(전주 중앙회관)은 황포묵, 나물 등이 들어간 전주식 육회비빔밥으로 전주비빔밥 전문점이다. 대접에 나물과 육회가 담겨 나오고 가마솥에 갓지은 밥이 함께 나온다. . 밥을 덜어낸 솥에는 물을 부어 누룽지를 만들어 먹는다. 여름에는 육회를 익혀서 먹어도 좋다  반찬은 계절에 따라 나물을 직접 채취하여 가게에서 직접 만들기 때문에 맛이 좋다고 한다. 대표메뉴인 옛날가마솥육회비빔밥 15,000원, 옛날가마솥비빔밥 12,000원, 육회 25,000원, 파전 10,000원, 황포묵무침 10,000원이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3가에 있다. 영업시간 평일 10:30-20:30. 일요일 11:00-20:30

△‘골목 빵집-부드러움에 쫄깃함까지, 반전매력 크림치즈카스텔라’ 편에서는 서울 서대문구의 ‘쿠헨브로트’를 소개한다.

‘쿠헨브로트’ 예전 빵굼터가 이름과 인테리어를 바꾸고 오픈한 베이커리 제과점이다. 종류도 많고 고급진 빵을 많이 내놓는 빵집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케이크와 롤빵 등 다양한 빵이 많아서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메뉴로는 밤식빵, 건포도 식빵, 앙버터, 슈톨렌, 초코스콘 등이 있다.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07:00-22:00

한편 △‘비교TV-음식으로 스트레스 해소하기 매운맛 VS 단맛’ 편에서 매운맛 편은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 영동시장 푸드트럭 ‘소담한라면’을, 단맛 편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이종무로에 있는 베이커리 ‘퍼플래빗’을 방문한다.

‘퍼플래빗’은 국제기능올림픽 제과 국가대표 금메달리스트 이정욱파티쉐가 운영하는 베이커리다. 유기농 밀가루, 프랑스 최상급 버터(이즈니, 고메, 브리델), 퓨레(브와롱), 마리아쥬프레르, 직접 끓인 국산 팥앙금, 수제 과일청까지 고급재료를 사용한 시그니처 메뉴들로 건강하고 맛있는 과자와 빵을 제공한다고 한다.

‘생방송투데이’에 출연하는 맛집 등의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7시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 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