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10 (월)
 실시간뉴스
말 못하는 여성고민, ‘소음순 수술’ 고려
말 못하는 여성고민, ‘소음순 수술’ 고려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10.0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들과 달리 여성들은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할 고민을 늘 떠안고 살아가야한다. 특히 이는 여성의 특정한 신체 부위에 관련된 고민일수록 더욱 중요한 문제로 작용한다. 우리의 신체는 반복되는 스트레스, 강한 자극 등에 의해 몸에 무리가 갈 확률이 높으며 신체 부위가 오작동하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특히 여성들의 숨겨진 신체 부위인 소음순은 개인에 따라 크기 혹은 모양이 다르며 각종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반복되는 월경 시 통증, 위생 등의 불편함을 겪을 수 있으며 목욕탕, 수영장 등 공공장소에서 남들과 다르다는 심리적 위축감을 동반한다.

무엇보다 습진, 따가움, 가려움, 부종, 피부 트러블 등 외적으로 드러나는 고통을 떠안아야 하는 만큼 신체적인 고통 또한 큰 편에 속한다. 특히 생리혈, 냉 등 분비물이 빠져나가지 못하거나 2차 감염으로 인한 합병증 등 위험성을 배제할 수 없는 만큼 미리 증상을 확인 후 치료할 것을 권장한다.

소음순 수술은 질염, 외음부염 등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광명산부인과 관계자는 “원인 모를 통증, 고통, 부끄러움 등을 동반하는 소음순 문제는 적절한 수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GM제일산부인과 관계자는 “평상 시 주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 조기에 예방할 것을 권장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