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40 (월)
 실시간뉴스
홍천향교청년유도회, 한부모가정에 맞춤형가구 후원
홍천향교청년유도회, 한부모가정에 맞춤형가구 후원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1.0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향교청년유도회(회장 이규대)는 지난 31일 홍천군 남면소재의 한부모가구를 방문, 오래되고 방치된 물품 등을 폐기 정리하고 수납장과 옷장 등의 새가구(150만원 상당) 등을 설치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가구는 사전방문 시 부모와 학생과 협의하여 맞춤형 가구로 제작하였으며, 운반과 설치 및 물품정리에는 이규대 회장, 권영대·전상범 부회장, 엄봉선 사무국장, 김춘근 교화부장, 원동욱 조직부장, 이만우 행사부장, 이영윤·김인수 장의 등이 참여했다.

집안 곳곳에 옷장 겸 수납장, 물품 수납장, 주방 수납장, 붙박이 신발장 등을 새로이 설치해 안정된 생활과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세심한 신경을 기울였다.

홍천향교청년유도회는 1991년 창립되어 현재 50여명의 청년유림들이 활동하는 단체로 홍천군 새해맞이 행사, 도배례, 기로연, 성년의 날 전통 관계례식, 학생 장학금 및 동아리 운영비 지원, 춘·추기 석전대제 봉행 등과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추천받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등 유림으로서의 인의예지신을 지키며 홍천의 전통문화 계승발전에 앞장서 노력하고 있다.
 
이규대 회장은 “학생이 현실에 좌절하지 않고 꿈과 희망을 키우며 어머니도 힘내시기를 바란다”면서 “홍천향교청년유도회 유림회원들의 사랑의 마음을 이웃과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승열 남면장은 “학생과 어머니가 환하게 웃으며 새롭게 열심히 기운 낼 수 있도록 후원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남면의 복지 소외계층이 최소화되도록 행정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홍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