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3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해물꽃꽂이탕·샘물수산 구룡포샘물과메기, 양산 당구대통철판삼겹살…거문도·백도
‘생방송투데이’ 해물꽃꽂이탕·샘물수산 구룡포샘물과메기, 양산 당구대통철판삼겹살…거문도·백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11.1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13일 SBS ‘생방송 투데이 2448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해물꽃꽂이탕(수원 강원도메밀막국수 & 시흥동 인수네) △리얼 맛집-당구대 불삼겹(양산 당구대통철판삼겹살) △주PD가 떴다-구룡포 샘물과메기(포항 샘물수산) 등이 방송된다.

◆ <오천만의 메뉴> ‘쏙쏙 뽑아먹는 재미! 해물꽃꽂이탕’ 편에서는 경기 수원시 ‘강원도메밀막국수’와 서울 금천구 ‘인수네’를 찾아간다. 

▷강원도메밀막국수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상광교동(광교산로)에 있는 막국수 전문점이다. MBC파워매거진(366회)에도 출연한 맛집이다. 대표 메뉴인 메밀비빔막국수, 빨강순두부찌게, 메밀 물막국수, 메밀 들깨옹심이, 메밀 얼큰짬뽕칼국수 각 8,000원.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연중 무휴

▷ 인수네 : 서울 금천구 시흥동(금하로)에 있는 조개요리 전문점이다. 인천 연안부두에서 공수한 신선한 조개를 푸짐하게 제공한다고. 각종 조개가 가득한 조개칼국수, 조개전골 등이 인기메뉴. 조개칼국수 8,000원, 조개전골 38,000원~58,000원. 영업시간 매일 11:30-22:30.

◆ <리얼 맛집> ‘불맛 끝판王 당구대 불삼겹’ 편에서는 경남 양산시 ‘당구대통철판삼겹살’을 소개한다. 

▷ 당구대통철판삼겹살 : 경남 양산시 동면 가산리(양산대로)에 있는 돼지고기구이 맛집이다. 최고의 삼겹살 구이를 만들기 위해 많은 연구 끝에 당구대와 비슷한 크기의 통철판을 제작, 장작을 이용해 직화로 구워서 불맛과 고기의 누린내를 모두 잡았다고 한다. KBS 생생정보통과 채널A 서민갑부에도 출연했다. 삼겹살 통철판구이 1인분(300g) 20,000원.

◆ <주PD가 떴다!> ‘하루 7,000마리! 꽁치 가르마 전문가들이 떴다!’ 편에서는 경북 포항시 ‘샘물수산’을 찾아간다.

▷ 샘물수산 (구룡포 샘물과메기)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석병리(일출로)에 있는 과메기 전문 업체다. 바다 바로 앞에서 해풍으로 과메기를 자연건조를 시키며 생산에서 유통, 판매까지 담당한다. 당일 주문은 덕장에서 바로 걷어오는 과메기만을 포장하여 주문확인을 하고 덕장에서 직접 택배로 보내준다고.  

◆ <여행본능, 섬> ‘섬 전체가 문화재! 백도 유람, 거문도’ 편에서는 ▷백도유람선 ▷등대스테이(여수지방해양수산청) 등을 둘러본다.

▷거문도 : 전남 여수시 삼산면 거문리에 있는, 여수와 제주도 중간 지점에 위치한 다도해의 최남단 섬이다. 서도·동도·고도의 세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도만을 거문도라 부르기도 한다.

▷ 백도 :  전남 여수시 삼산면의 섬으로 39개의 무인 군도로 이루어져 있다. 섬 전체의 봉우리가 백(百)개에서 하나가 모자라 ‘백도(白島)’라는 지명이 붙었다고도 하고, 멀리서 보면 섬 전체가 흰 빛을 띠고 있어 ‘백도’라 불리게 되었다고도 한다. 우리나라의 섬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백도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어 섬 안으로 관광객이 들어갈 수 없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 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