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3:05 (월)
 실시간뉴스
여드름흉터제거, 체계적인 치료 필요
여드름흉터제거, 체계적인 치료 필요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11.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환절기에는 오전, 오후 일교차로 피부에 피로감을 주고 다른 계절보다 많은 양의 먼지를 발생시킨다. 또한 중국에서 넘어오는 미세먼지 문제까지 겹치면서 여드름은 물론 여드름흉터가 발생해 수능을 마친 수험생이나 대학생, 직장인들이 여드름흉터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여드름의 경우 청소년기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 봤을 질환이라 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으로 고민한다. 일반적으로 2차 성징이 시작되면서 호르몬으로 인해 과도한 피지의 분비가 원인이 되지만 성인이 되고 난 이후에도 여드름이 발생한다면 좋지 못한 생활습관이나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나게 된다.

신논현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원장은 "피부 치료를 제때 받지 않고 가볍게 생각하여 손으로 압출하거나 자연스러운 호전을 기대하며 방치하는 등 바람직하지 못한 대응으로 인해 여드름흉터나 여드름색소침착, 여드름 붉은자국 등이 남아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 여드름흉터의 경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게 되는데, 움푹 패인흉터로 인해 피부가 울퉁불퉁한 사람들은 외모적인 콤플렉스로 인해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겪는 사람들도 많아 흉터나 자국 등이 발생했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전했다.

여드름이 발생했다면 여드름피부과를 방문해 의료진과의 진단과 상담을 거쳐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여드름치료는 피부상태와 여드름 정도에 따라 바르는 약, 먹는 약, 여드름레이저치료 등을 통해 제거가 가능하다.

여드름 붉은 자국이나 여드름색소침착은 붉은 기나 딱지, 통증 없이 저통증 레이저치료가 가능하다. 붉은 여드름자국뿐만 아니라 여드름도 동시에 좋아져 이중으로 시간이나 비용을 들일 필요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