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4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사랑대게·대왕킹크랩 신서방떡갈비…쇠뿔국밥앤국시 3900원 한우사골국밥
‘생방송오늘저녁’ 사랑대게·대왕킹크랩 신서방떡갈비…쇠뿔국밥앤국시 3900원 한우사골국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1.0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생방송오늘저녁
MBC 생방송오늘저녁

오늘(2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227회에서는 △대결! 맛대맛-대왕 킹크랩(양양 사랑대게), 이색 떡갈비(영덕 신서방떡갈비) △슬기로운 외식생활-3900원 한우사골국밥(양펑 쇠뿔국밥앤국시), 13300원 아귀찜&셀프바 무한리필(인천 끝판왕 해물찜&회 등이 방송된다.

◆ [대결! 맛 VS 맛] 해돋이 명소 맛집! 대왕 킹크랩 VS 이색 떡갈비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해돋이 명소를 찾는 이맘 때! 해돋이만큼 특별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고 해서 찾은 강원도 양양. 이 곳에 왔으면 지금 꼭 맛봐야 하는 음식이 있다. 바로 제철 맞아 살 제대로 오른 ‘킹크랩’! 이 집 킹크랩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킹크랩만 시키면 신선한 활어 회와 해산물 모둠 그리고 가자미 물회 등 한상 가득 채우는 20종의 음식이 서비스란다. 선주가 직접 판매 및 직수입을 하기 때문에 유통비를 줄여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킹크랩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고!

두 번째 해돋이 명소로 꼽히는 경상북도 영덕. 해산물밖에 떠오르지 않는 이 지역에서 주민들에게 입소문 제대로 난 맛집이 있다는데~ 이 집의 메뉴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떡갈비’! 그러나,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떡갈비와는 비주얼부터 남다르다는데. 양파, 부추, 참나물 등 생채소와 그 위에 구운 채소까지 곁들여 나와 푸짐함은 물론 신선한 떡갈비 맛을 즐길 수 있다고! 2020년을 특별하게 맞이할 해돋이 맛집을 소개한다.

◇ 대결! 맛vs맛 방송정보
▷ 사랑대게 (대왕 킹크랩) : 강원 양양군 손양면 선사유적로
▷ 신서방떡갈비 (이색 떡갈비) : 경북 영덕군 영덕읍 남석길

◆ [슬기로운 외식생활] 부자 되는 식당! 3900원 한우사골국밥 & 13,300원 아귀찜&셀프바 무한리필

2020년 새해, 뱃속과 마음속까지 가득 채워줄 가성비 최고의 맛집 두 곳을 소개한다. 경기도 양평의 한 식당. 이곳에서는 커피 한 잔 값도 안 되는 단돈 3,900원에 든든한 한 끼를 맛볼 수 있다는데. 얼큰한 한우 사골국물에 콩나물과 우거지, 한우 내장과 우둔살까지 푸짐한 것은 물론, 갓 지은 흰쌀밥을 더해 맛은 물론 영양과 정성까지 놓치지 않은 한우 사골국밥이 이곳의 메뉴.

저렴하지만 깊고 진한 3,900원의 가성비 한우 사골국밥 맛집과 더불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인천광역시. 이곳에 손님들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이유는, 13,800원이라는 가격에 아귀찜과 삼겹살, 튀김, 어묵탕, 초밥 등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기 때문! 뿐만 아니라 바로 잡은 활어회와 양념 게장은 서비스~ 무한리필이라고 해서 맛이 없을 것 같다는 편견은 오산! 20년 요리 경력 주인장만의 비법이 들어간 아귀찜과 푸짐한 여러 가지 음식들까지 한상 가득 차려지는, 소문난 가성비 맛집을 만나보자! 

◇ 슬기로운 외식생활 방송정보
▷ 쇠뿔국밥앤국시 : 경기 양평군 강상면 강남로 / 3900원 한우 사골국밥
▷ 끝판왕 해물찜&회 : 인천광역시 남동구 호구포로 / 1인 13,800원 아귀찜&셀프바 무한리필 (회, 게장은 한 접시)

◆ [세상 속으로] 소원을 들어주는 거북이와 할머니가 있다?

지성이면 감천! 2020년 경자년 새해 소망을 들어주는 거북이와 할머니가 있다?! 지리산을 품은 경남 산청엔 소원 들어주는 거북이 찾아온 사람들로 북적이는데. 두 팔 벌려 안으면 소원 성취가 가능한 거북이의 정체는 높이 약 6m에 무게 127t의 기바위 ‘귀감석’. 바위를 안고 대학 합격, 승진 심지어 아들이 귀했던 집안에서 아들을 얻기도 했다고. 산청엔 기바위가 하나가 아니다! 바위에 동전을 세우면 부자가 된다는 복석정까지 풀코스로 소원 빌어보자. 두 번째 소원 명당이 있는 경북 영천. 소원 들어주는 돌 할머니를 만나려면 1시간 웨이팅은 기본! 신비한 돌할매의 정체는 둥근 돌! 지름 30㎝, 무게 10㎏ 정도 타조알처럼 생긴 평범한 돌인데. 소원을 빌고 이 돌을 들면 신기한 일이 벌어진다. 소원이 이뤄지면 거대한 돌덩이처럼 무거워져 꿈쩍도 하지 않는데. 0.1초 만에 소원 성취 여부를 알 수 있으니 성격 급한 한국 사람들에겐 딱! 비나이다 비나이다~ 신년을 맞아 소원 명당으로 떠나보자! 

◇ 세상속으로 방송정보
▷ 산청한방테마파크 (거북이&부자 바위) : 경남 산청군 금서면 특리 1300-25
▷ 돌할매공원 : 경북 영천시 북안면 관리 256

◆ [전설의 헌터] 새해 건강비책, 절벽에 사는 부처를 찾아라!

아찔한 절벽 바위 틈 사이사이에 뿌리를 내리고 자라는 겨울산의 보물! 수백 년을 자라도 크기는 고작 15~20cm 정도에 불과하고 2~3mm 자라는 데에도 수년이 걸릴 만큼 성장이 매우 더딘 식물! 잎부터 뿌리까지 버릴 게 없을 만큼 좋다는 오늘의 보물은 바로 부처손! 잎이 오므라졌을 때, 그 모습이 마치 부처의 손 모양과 비슷하여 이름 붙여진 부처손은 타닌, 페놀, 플라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 탄력 유지는 물론,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단다. 새해 건강을 지켜줄 부처손은 차로 끓여 먹는 것이 가장 좋다는데~! 과연, 그 방법은 무엇일지! 자연이 준 겨울의 보물, 아찔한 절벽에서 자라는 신비의 약초, 부처손을 만나러 함께 가 보자.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